과학적 개념

연구분야 : B1201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학일반
B121202 사회과학 > 교육학 > 교과교육학 > 과학교육학

클래스 : 개념(정의)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5564

STNet ID : 2000060

한자 : 科學的槪念
영어 : scientific concept

d01-04 개념(정의)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과학 개념 [ 科學槪念 ]

N1:종류

hasKind (종류)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과학적 오개념 () [ 科學的誤槪念 ]

R1:개념적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e02-02 패턴 패턴

과학 지식 생성 과정 [ 科學知識生成過程 ]

RT (관련어)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오개념 () [ 誤槪念 ]

구성주의 생물학과 생태학적 관점의 자연에 대한 탐구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Using a constructivist approach to develop an ecological view in the design, application and evaluation of a nature-inquiry program

유아교육연구 | 31 | 5 | 2011 | 교육학

유아 과학 교수ㆍ학습과정에서 비계설정에 따른 유아의 과학적 개념과 태도의 변화과정 탐색

Analysis of Change in Scientific Concept and Attitude of Preschoolers according to Scaffolding in the Teaching-Learning Process of the Early Childhood Science Class

유아교육학논집 | 14 | 5 | 2010 | 교육학

유아 과학 교수ㆍ학습과정에서 비계설정에 따른 유아의 과학적 개념과 태도의 변화과정 탐색

Analysis of Change in Scientific Concept and Attitude of Preschoolers according to Scaffolding in the Teaching-Learning Process of the Early Childhood Science Class

유아교육학논집 | 14 | 5 | 2010 | 교육학

가설 생성 과정에서 의문 상황과 관련된 개념의 인지가 사전 지식의 인지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s of the Recognition of Scientific concepts in Question Situation on the Recognition of a Prior Knowledge in a Hypothesis Generation Process

중등교육연구 | 59 | 1 | 2011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