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 지식

연구분야 : B1201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학일반

클래스 : 능력/힘/에너지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5600

STNet ID : 2000062

한자 : 敎師知識
영어 : teacher knowledge

c01-04 능력/힘/에너지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N1:종류

hasKind (종류)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실천적 교사 지식 [ 實踐的敎師知識 ]

hasKind (종류)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교수 내용 지식 [ 敎授內容知識 ]

N2:부분

hasComponent (구성요소)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교육과정 지식 () [ 敎育課程知識 ]

hasComponent (구성요소)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교과 내용 지식 [ 敎科內容知識 ]

R1:개념적

affects (영향)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교수 실제 [ 敎授 實際 ]

affects (영향)

 

c03-03 문화/생활 문화/생활

수업상황 [ 授業狀況 ]

affects (영향)

 

 

교수 기술 [ 敎授技術 ]

R2:기능적

analyzes (분석 대상)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교수 역량 [ 敎授力量 ]

수학 수업에서 요구되는 교사 지식에 대한 평가 기준 재탐색

The Study on the Investigation of the Evaluation Standards for Mathematics Teaching Focused on Teacher's Knowledge

수학교육 논문집 | 26 | 1 | 2012 | 수학교육학

특수교사의 교과교육 전문성 향상을 위한 내용교수지식 계발 탐색

Preliminary Study of Developing a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of Special Education Teachers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 50 | 1 | 2011 | 기타사회과학

2007 개정 사회교과서 적용에 따른 초등 교사의 사회 수업 변화 -초등학교 4학년 사회교과서 활용을 중심으로-

A Study on Change in the Elementary Social Studies Instruction Related to Applying the 2007 Revised Textbook - Focusing on use of the 4th grade textbook -

사회과교육연구 | 18 | 2 | 2011 | 사회교육학

과학영재 교수방법에 대한 초등과학 영재교사의 지식에 대한 사례연구

A Case Study on Elementary Teachers' Knowledge in Teaching Method for the Science-Gifted Students

과학교육연구지 | 36 | 1 | 2012 | 과학교육학

중학교 체육교사의 축구스포츠클럽 지도경험에 대한 문화기술적 이해

An ethnographic understanding of middle school physical education teachers’ experiences coaching 'school sports club‘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 18 | 3 | 2011 | 체육

수학 교과에서의 교사 지식에 기초한 반성적 수업 평가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reflective teaching evaluation based on teacher knowledge in school mathematics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 14 | 2 | 2011 | 교육학

Promoting Teacher Learning: Implications for Designing Professional Development Programs

수학교사의 수업전문성 신장을 위한 교사 연수 프로그램 개발의 기본 관점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 13 | 4 | 2010 | 교육학

Promoting Teacher Learning: Implications for Designing Professional Development Programs

수학교사의 수업전문성 신장을 위한 교사 연수 프로그램 개발의 기본 관점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 13 | 4 | 2010 | 교육학

수업 상황에 관한 교사 지식의 평가 요소 탐색

The Study on the Investigation of the Mathematics Teaching Evaluation Standards Focused on Teaching Contexts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 13 | 3 | 2010 | 교육학

수업 상황에 관한 교사 지식의 평가 요소 탐색

The Study on the Investigation of the Mathematics Teaching Evaluation Standards Focused on Teaching Contexts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 13 | 3 | 2010 | 교육학

테크놀로지 내용교수지식(TPACK) 역량에 대한 예비교사의 인식 분석

A Survey on the Differences of Pre-service Teachers' Perception of the Technology, Pedagogy, and Content Knowledge (TPACK)

한국교원교육연구 | 28 | 4 | 2011 | 교육학

초등 영어교사의 개인적 실천 지식의 형성과 사용

영어교육연구 | 23 | 2 | 2011 | 영어와문학

초등교사의 수업관련 실천적 지식의 작동 및 형성 과정에 대한 사례 연구

A case study on the working and formation process of elementary school teachers’ teaching-related practical knowledge

교육학연구 | 48 | 1 | 2010 | 교육학

초등교사의 수업관련 실천적 지식의 작동 및 형성 과정에 대한 사례 연구

A case study on the working and formation process of elementary school teachers’ teaching-related practical knowledge

교육학연구 | 48 | 1 | 2010 | 교육학

교사공동체의 실천적 지식

Teacher Community's Practical Knowledge

한국교원교육연구 | 27 | 1 | 2010 | 교육학

교사공동체의 실천적 지식

Teacher Community's Practical Knowledge

한국교원교육연구 | 27 | 1 | 2010 | 교육학

교사의 지식 및 정의적 특성과 효과적인 수업행동의 인과관계 연구

A Study on the Causal Relationships among Teacher's Knowledge, Affective Characteristics and Effective Teaching Behaviors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 11 | 2 | 2011 | 교과교육학

Knowledge Variation of Teachers in Middle-School Mathematics Classrooms

중학교 수학수업에 나타난 다양한 형태의 교사지식 분석 및 고찰

수학교육학연구 | 20 | 3 | 2010 | 수학교육학

Knowledge Variation of Teachers in Middle-School Mathematics Classrooms

중학교 수학수업에 나타난 다양한 형태의 교사지식 분석 및 고찰

수학교육학연구 | 20 | 3 | 2010 | 수학교육학

교사의 학습자 이해 지식에 초점을 둔 수학 수업평가 요소 탐색

The Study on the Investigation of the Mathematics Teaching Evaluation Standards Focused on Understanding of Learners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 13 | 4 | 2010 | 교육학

교사의 학습자 이해 지식에 초점을 둔 수학 수업평가 요소 탐색

The Study on the Investigation of the Mathematics Teaching Evaluation Standards Focused on Understanding of Learners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 13 | 4 | 2010 | 교육학

수학 수업의 교사 지식에 관한 평가 요소 탐색 - 교수‧학습 방법 및 평가를 중심으로 -

The Study on the Investigation of the Mathematics Teaching Evaluation Standards Focused on Teaching and Learning Methods and Assessment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 14 | 3 | 2011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