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대상 연구

연구분야 : B080200 사회과학 > 사회학 > 사회학연구방법론

클래스 : 연구/조사방법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5654

STNet ID : 1003385

한자 : 單一對象硏究
영어 : single subject research

d03-01 연구/조사방법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d03-01 연구/조사방법 연구/조사방법

연구 방법 () [ 硏究方法 ]

R2:기능적

applies (적용 방법/이론)

 

a01-06-03 인간(역할) 인간(역할)

피험자 [ 被驗者 ]

Reduction of Self-Stimulatory Behaviors of Young Individual with Autism Using Automatic Reinforcers

통합 강화 중재를 통한 교회 안에서의 자폐아의 자기자극행동의 감소

특수아동교육연구 | 12 | 1 | 2010 | 교육학

Reduction of Self-Stimulatory Behaviors of Young Individual with Autism Using Automatic Reinforcers

통합 강화 중재를 통한 교회 안에서의 자폐아의 자기자극행동의 감소

특수아동교육연구 | 12 | 1 | 2010 | 교육학

맞춤형 착석장치를 통한 자세지지가 뇌성마비 아동의 상지 마우스 사용에 미치는 영향: 단일대상연구

Effect of Postural Support with a Custom Seating System on Upper Extremity Access to Mouse for Children with Cerebral Palsy: a Single Subject Research

재활복지 | 16 | 2 | 2012 | 사회과학일반

지역사회중심 봉사활동 훈련이 지적장애학생의 자원봉사기술 수행에 미치는 효과

An Effect of Community-based Volunteer Activities Program on Volunteering Skill of Students with Intellectual Disabilities

특수교육학연구 | 47 | 2 | 2012 | 교육학

행동계약에 의한 초인지 전략 실천 효과성에 관한 연구 : ADHD아동을 중심으로

The practice effects on the use of metacognitive strategies through behavior contracts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2 | 1 | 2011 | 교육학

통합환경에서의 자폐스펙트럼 장애 초등학생 대상 행동 중재 국외 연구 동향

International Research Trend of Intervention for Behaviors of Elementary Students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in Inclusive Setting

통합교육연구 | 6 | 1 | 2011 | 특수교육

단일대상연구를 중심으로 한 학습장애 아동의 읽기 중재 연구 분석

A Literature Review of Single-Subject Design Research for Reading Intervention for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학습장애연구 | 8 | 3 | 2011 | 교육학

자폐성 장애아동의 그림교환 의사소통 체계(PECS)에 관한 단일대상연구의 동향: 1990년~2011년

The Trend of Single Subject Research on the Picture Exchange Communication System(PECS) of Children with Autistic Disorders: Existing Studies for the years 1990 to 2011

정서·행동장애연구 | 28 | 1 | 2012 | 특수교육

또래관계 개선을 위한 발달적 독서치료 프로그램 단일대상 연구

Single Subject Study Intervening Peer Relationship according to Reading Therapy Program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 14 | 1 | 2010 | 교육철학/사상

또래관계 개선을 위한 발달적 독서치료 프로그램 단일대상 연구

Single Subject Study Intervening Peer Relationship according to Reading Therapy Program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 14 | 1 | 2010 | 교육철학/사상

발달지체 유아를 대상으로 한 단일대상연구 문헌의 연구 방법 분석

A Review of Single-Subject Design Research for Young Children with Developmental Delays

특수아동교육연구 | 13 | 4 | 2011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