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적 상상력

연구분야 : B1201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학일반

클래스 : 능력/힘/에너지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5657

STNet ID : 1003388

한자 : 道德的想像力
영어 : moral imagination

c01-04 능력/힘/에너지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상상력 () [ 想像力 ]

R1:개념적

RT (관련어)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도덕 교육 () [ 道德敎育 ]

Emotion and Emotion Education in Moral Education

도덕교육에서의 정서와 정서교육

윤리교육연구 | 25 | 2011 | 윤리교육학

도덕적 창의성 신장을 위한 도덕교육

Moral Education for Cultivating Moral Creativity

초등도덕교육 | 39 | 2012 | 윤리교육학

도덕과 교육에서 탐구공동체 활동을 활용한 다문화교육

Multi-cultural education using community of inquiry in Moral curriculum

윤리교육연구 | 23 | 2010 | 윤리교육학

도덕과 교육에서 탐구공동체 활동을 활용한 다문화교육

Multi-cultural education using community of inquiry in Moral curriculum

윤리교육연구 | | 23 | 2010 | 윤리교육학

서(恕): 잔인함에 맞서서

恕: 對抗‘殘忍’

범한철학 | 65 | 2 | 2012 | 철학

종교적 ‘상상력’의 렌즈를 통해서 본 영화 속의 다문화적 성격과 기독교교육의 가능성에 대한 고찰: 영화 '나니아 연대기'(The Chronicle of Narnia)를 중심으로

Multi-Cultural Characteristics and Christian Education from the Lens of Religious Imagination: Learning from The Chronicle of Narnia

기독교교육 논총 | 23 | 2010 | 기독교교육

종교적 ‘상상력’의 렌즈를 통해서 본 영화 속의 다문화적 성격과 기독교교육의 가능성에 대한 고찰: 영화 '나니아 연대기'(The Chronicle of Narnia)를 중심으로

Multi-Cultural Characteristics and Christian Education from the Lens of Religious Imagination: Learning from The Chronicle of Narnia

기독교교육 논총 | | 23 | 2010 | 기독교교육

도덕과 교육에서 도덕적 상상력을 기르기 위한 명화의 활용

The Application of Masterpiece to Cultivate Moral Imagination in 'Moral Education'

윤리교육연구 | 22 | 2010 | 윤리교육학

도덕과 교육에서 도덕적 상상력을 기르기 위한 명화의 활용

The Application of Masterpiece to Cultivate Moral Imagination in 'Moral Education'

윤리교육연구 | | 22 | 2010 | 윤리교육학

만해의 도덕적 상상력과 문학의 상관성*

Manhae's moral imagination and literary relationship

인문학연구 | 19 | 2011 | 기타인문학

상상의 도덕교육적 함의

Implication of the Idea of Imagination for Moral Education

도덕교육연구 | 23 | 2 | 2011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