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수

연구분야 : B121206 사회과학 > 교육학 > 교과교육학 > 수학교육학

클래스 : 측정/척도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5695

STNet ID : 1003421

한자 : 分數
영어 : fraction

d03-03 측정/척도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R1:개념적

RT (관련어)

 

d03-03 측정/척도 측정/척도

사칙연산

CLT:참조용어

isPropertyOf (특성의 대상)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분수 개념 [ 分數槪念 ]

분수와 소수 관련 초등 예비 교사들의 PCK 실태 분석

Analysis of the PCK of Pre-service, Elementary School Teachers as it Relates to Fractions and Decimal Numbers

교과교육학연구 | 16 | 1 | 2012 | 교과교육학

구성주의에 바탕을 둔 학습자 중심 수업을 받은 학생들의 학업성취도 - 초등학교 4학년 분수 영역을 중심으로 -

Effects of Math Lessons Based on Constructivism Ideas on Learners' Achievements - With Focus on The Area of Fractions for 4th Graders -

초등수학교육 | 13 | 2 | 2010 | 수학교육학

구성주의에 바탕을 둔 학습자 중심 수업을 받은 학생들의 학업성취도 - 초등학교 4학년 분수 영역을 중심으로 -

Effects of Math Lessons Based on Constructivism Ideas on Learners' Achievements - With Focus on The Area of Fractions for 4th Graders -

초등수학교육 | 13 | 2 | 2010 | 수학교육학

분수의 사칙 연산이 적용되는 문장제 해결의 장애 유형 분석

An Analysis on the Obstacles in Solving the Word Problems Related to Fractions

한국초등교육 | 20 | 2 | 2010 | 기타교육학

분수의 사칙 연산이 적용되는 문장제 해결의 장애 유형 분석

An Analysis on the Obstacles in Solving the Word Problems Related to Fractions

한국초등교육 | 20 | 2 | 2010 | 기타교육학

우리나라와 연변의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의 비교 연구: 수 영역을 중심으로

A Study on Comparing Elementary Mathematics Textbooks of Korea and Yanbian Centered on Number Area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 16 | 1 | 2012 | 교육학

유리수 개념에 대한 대학생들의 이해와 추론

University Students' Understanding and Reasoning about Rational Number Concept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 13 | 3 | 2010 | 교육학

유리수 개념에 대한 대학생들의 이해와 추론

University Students' Understanding and Reasoning about Rational Number Concept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 13 | 3 | 2010 | 교육학

예비초등교사들이 분수 포함제의 몫과 나머지 구하기에서 범하는 오류에 대한 분석

A study on errors committed by Korean prospective elementary teachers in finding and interpreting quotient and remainder within measurement division of fraction

초등수학교육 | 14 | 3 | 2011 | 수학교육학

혼합계산을 포함한 분수와 소수의 계산에서 피드백 프로그램의 개발ㆍ적용에 대한 효과 분석

An Analysis of the Effectiveness of the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a Feedback Program for Mixed Calculations Involving Fractions and Decimals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 14 | 2 | 2010 | 교육학

혼합계산을 포함한 분수와 소수의 계산에서 피드백 프로그램의 개발ㆍ적용에 대한 효과 분석

An Analysis of the Effectiveness of the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a Feedback Program for Mixed Calculations Involving Fractions and Decimals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 14 | 2 | 2010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