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 인식

연구분야 : B121109 사회과학 > 교육학 > 분야교육 > 특수교육

클래스 : 인식/의식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5772

STNet ID : 1003483

한자 : 障巫認識
영어 : impaired recognition

c02-02 인식/의식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R2:기능적

isAppliedTo (적용 대상)

 

a01-05-02 인간(장애/질병) 인간(장애/질병)

장애인 () [ 障碍人 ]

장애학의 다중패러다임을 통한 장애(인)에 대한 인식의 유형

A study about recognition type on disability(disabled person) by the multi-paradigm of disability

주관성 연구 | 20 | 2010 | 기타사회과학

장애학의 다중패러다임을 통한 장애(인)에 대한 인식의 유형

A study about recognition type on disability(disabled person) by the multi-paradigm of disability

주관성 연구 | | 20 | 2010 | 기타사회과학

미술치료프로그램이 비장애 형제자매의 부모-자녀 간 의사소통과 장애 인식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Art Therapy Program on Non-Disabled Siblings' Parent-Child Communication and Disability Perception

통합교육연구 | 6 | 1 | 2011 | 특수교육

장애이미지, 장애원인 및 서비스 제공방법에 대한 특수교육관련 종사자의 인식 비교

Perception Differences among Special Education Personnels: Focusing on Images of and Attributed Causes of Disabilities and Service Options for Students with Disabilities

지적장애연구 | 14 | 2 | 2012 | 사회과학일반

장애유형별 장애또래에 대한 유아의 인식

Young children's perception of peers with disabilities

특수아동교육연구 | 12 | 1 | 2010 | 교육학

장애유형별 장애또래에 대한 유아의 인식

Young children's perception of peers with disabilities

특수아동교육연구 | 12 | 1 | 2010 | 교육학

그림검사를 활용한 초등학생의 장애인식 특징 분석

Examining Students' Drawings of People with Disabilities for Measuring Disability Awareness

특수아동교육연구 | 13 | 2 | 2011 | 교육학

장애체험활동이 유아의 장애인식과 조망수용능력에 미치는 영향

The Affect to Young Children's Disability Awareness and Perspective-Taking Ability by the Experienced Activities to Disabilities

통합교육연구 | 5 | 2 | 2010 | 특수교육

장애체험활동이 유아의 장애인식과 조망수용능력에 미치는 영향

The Affect to Young Children's Disability Awareness and Perspective-Taking Ability by the Experienced Activities to Disabilities

통합교육연구 | 5 | 2 | 2010 | 특수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