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평가

연구분야 : B121101 사회과학 > 교육학 > 분야교육 > 유아교육

클래스 : 평가/분석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5801

STNet ID : 1003510

한자 : 幼兒評價

d04-02 평가/분석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N1:종류

hasKind (종류)

 

 

발음 평가

R2:기능적

analyzes (분석 대상)

 

 

부모 면담 ()

evaluates (평가 대상)

 

a01-02-02 인간(연령) 인간(연령)

유아 () [ 幼兒 ]

hasMethod (방법/기법)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b01-02 교육활동 /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포트폴리오평가 [ --評價 ]

R3:시간적

precedes (후행(시대,현상))

 

 

[R] 교수학습방법개선 ()

'놀이에 기초한 평가'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과 실행에 대한 의미 탐색

A Qualitative Research on the Educational Meaning of Kindergarten Teacher's Perception and Experience on Play-based Assessment

한국영유아보육학 | 71 | 2012 | 사회복지학

평가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유형 분석: Q-방법론적 접근

An Analysis of Early-childhood Teachers' Perceptions of child evaluation Employing Q-methodological Approach

아동교육 | 20 | 1 | 2011 | 유아교육

헤드스타트 국가보고체제 논쟁으로부터의 교훈: 바람직한 유아평가를 위한 시사점

Lessons Gleaned from Head Start National Reporting System: Implications for Desirable Early Childhood Assessment

유아교육학논집 | 16 | 1 | 2012 | 교육학

누리과정 실행에 따른 유아평가의 방향 탐색

An investigation of directions for child assessment in relation with Nuri Curriculum

유아교육연구 | 32 | 4 | 2012 | 교육학

부모가 바라보는 유아 포트폴리오 평가와 평가참여

Early Children’s Portfolio Assessment and Participation in the Assessment for Parents Looking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 16 | 1 | 2012 | 사회과학교육

유아평가의 의미 만들어가기를 위한 실행연구

Meaning-making from early childhood assessment through action research

유아교육연구 | 32 | 1 | 2012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