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찰일지

연구분야 : B1212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과교육학

클래스 : 기법/방식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6386

STNet ID : 1003897

한자 : 省察日誌

d04-01 기법/방식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3:개념

isInstanceOf (사례의 개념유형)

 

 

수업평가 모델

R1:개념적

isConceptOf (개념(전체))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반성적 사고 () [ 反省的思考 ]

R2:기능적

applies (적용 방법/이론)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프로네시스 [phronesis]

isMethodOf (방법/기법의 대상)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수업 평가 [ 授業評價 ]

예비여교사의 학습양식에 따른 개념도와 성찰일지 전략의 성과 차이 연구

The Effect of Concept Mapping and Journal Writing According to Learner's learning Style of Female Prospective Teachers

교원교육 | 28 | 1 | 2012 | 교육학

e-포트폴리오 성찰일지 작성활동의 학습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학습자 관련 변인 탐색

The Investigation of Learner-Related Variables Influencing the Effect of Reflective Journal Writing on Learning in e-Portfolio

교육공학연구 | 27 | 1 | 2011 | 교육학

위키 기반 협력적 성찰일기를 통해 본 예비교사들의 성찰적 사고 탐구

Analysis of Pre-service Teachers' Reflective Thinking through Wiki-based Collaborative Reflective Journals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 11 | 3 | 2011 | 교과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