띄어쓰기

연구분야 : A110100 인문학 > 한국어와문학 > 국어학

클래스 : 기준/규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7173

STNet ID : 1004511

한자 :

e02-03 기준/규칙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e02-03 기준/규칙 기준/규칙

한글맞춤법 () [ --法 ]

B2:전체

isComponentOf (전체-정체성유지)

 

e02-03 기준/규칙 기준/규칙

어문규정 (한국어) [ 語文規定 ]

R1:개념적

RT (관련어)

 

e02-06 기호/신호 기호/신호

문장 부호 () [ 文章符號 ]

중학교 『생활 국어』의 내용 구성에 대하여 -문법 교육과 띄어쓰기 교육의 통합적 구성을 중심으로-

A Study on Content Organizing of Korean Language Textbooks in Middle School -Focusing on integration of teaching-learning spacing and grammar-

한국학연구 | 32 | 2010 | 기타인문학

중학교 『생활 국어』의 내용 구성에 대하여 -문법 교육과 띄어쓰기 교육의 통합적 구성을 중심으로-

A Study on Content Organizing of Korean Language Textbooks in Middle School -Focusing on integration of teaching-learning spacing and grammar-

한국학연구 | | 32 | 2010 | 기타인문학

‘규범, 사전, 문법’의 관계와 내용 구성

A study on the relationship and contents of othography, dictionary, and grammar.

한국어학 | 47 | 2010 | 한국어와문학

‘규범, 사전, 문법’의 관계와 내용 구성

A study on the relationship and contents of othography, dictionary, and grammar.

한국어학 | 47 | | 2010 | 한국어와문학

2010 개정 민원 서식에 대한 국어학적 검토

The Grammatical Research into the Civil Applications revised in 2010

새국어교육 | 91 | 2012 | 국어교육

초등학교 국어과 맞춤법 교육의 체계화

A Systematization for teaching Korean Orthography in elementary school

한국초등국어교육 | 42 | 2010 | 국어교육

초등학교 국어과 맞춤법 교육의 체계화

A Systematization for teaching Korean Orthography in elementary school

한국초등국어교육 | | 42 | 2010 | 국어교육

국어 문장 부호에 대한 반성적 접근

A Reflective Approach to Korean Punctuation Marks

시학과 언어학 | 21 | 2011 | 기타인문학

북한 「조선말규범집」의 2010년 개정과 그 의미

North Korea's 2010 Revision of Joseonmal Gyubeomjip and its Significance

어문논집 | 65 | 2012 | 한국어와문학

신문 언어의 오류 양상에 대한 고찰

Newspaper Language on aspects of language errors

새국어교육 | 87 | 2011 | 국어교육

국어 문장 부호 규정의 몇 가지 논점 -외국 문장 부호와의 비교를 중심으로-

Current Issues of Korean Punctuation Marks Regulation

문법 교육 | 14 | 2011 | 국어교육

세종의 문자 정책과 한글 진흥 정책의 미래

국어문학 | 49 | 49 | 2010 | 한국어와문학

세종의 문자 정책과 한글 진흥 정책의 미래

국어문학 | 49 | 49 | 2010 | 한국어와문학

abwärts/aufwärts를 지닌 연결체의 띄어쓰기와 붙여쓰기

Getrennt- und Zusammenschreibung von Verbindungen mit abwärts/aufwärts

외국어로서의 독일어 | 26 | 2010 | 독일어와문학

abwärts/aufwärts를 지닌 연결체의 띄어쓰기와 붙여쓰기

Getrennt- und Zusammenschreibung von Verbindungen mit abwärts/aufwärts

외국어로서의 독일어 | | 26 | 2010 | 독일어와문학

쓰기 저성취 아동의 띄어쓰기 오류 실태 분석

An Analysis of Errors in Spacing Words Made by Children with Low Achievement in Writing

특수아동교육연구 | 14 | 1 | 2012 | 교육학

띄어쓰기의 실제

The Reality of Ttui-eosseugi

새국어교육 | 86 | 2010 | 국어교육

띄어쓰기의 실제

The Reality of Ttui-eosseugi

새국어교육 | | 86 | 2010 | 국어교육

학습자의 띄어쓰기 인식 양상 연구 - 의존명사와 어미, 의존명사와 조사의 관계를 중심으로 -

Some Aspects of Cognition in Spacing Words.

언어과학연구 | 62 | 2012 | 언어학

한국어 교육에서 띄어쓰기의 오류 원인과 오류 분석 - 중국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The cause and the error analysis of the word spacing in Korean education - To target Chinese learners

새국어교육 | 90 | 2012 | 국어교육

대학생 글쓰기의 띄어쓰기 오류 유형과 지도 방안

The Error Pattern and the Plan for Guidance on the Word Spacing in College Students' Writings.

우리어문연구 | 38 | 2010 | 한국어와문학

대학생 글쓰기의 띄어쓰기 오류 유형과 지도 방안

The Error Pattern and the Plan for Guidance on the Word Spacing in College Students' Writings.

우리어문연구 | | 38 | 2010 | 한국어와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