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 마케팅

연구분야 : B180300 사회과학 > 관광학 > 관광마케팅/상품
B190305 사회과학 > 신문방송학 > 광고/홍보학 > 서비스마케팅

클래스 : 경제/산업활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10660

한자 : 都市--
영어 : city marketing

b01-03 경제/산업활동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N2:부분

hasComponent (구성요소)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도시 브랜딩 [ 都市-- ]

R1:개념적

isAffectedBy (영향요인)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도시 이미지 [City Image]

isAffectedBy (영향요인)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도시 아이덴티티 [ 都市-- ]

N3:사례

hasInstance (사례)

 

y03-03 행사/축제명 행사/축제명

광주비엔날레 () [ 光州-- ]

국내 특ㆍ광역시 경관, 도시디자인 및 공공디자인 정책 비교 연구

A Comparative Study on the Public Design, Urban Design and Landscape of Metropolitan Cities in Korea

도시설계 | 12 | 2 | 2011 | 도시개발/계획

주민참여를 통한 항만형 도시재생사업의 활성화 방안 - 부산 북항재개발사업을 중심으로 -

Activation of Harbor City Renovation Projects based on Residents Participation: Case Study of Busan North Harbor Redevelopment Project

한국경제지리학회지 | 13 | 3 | 2010 | 지리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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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마라톤 대회 공동 개최지 정주와 개봉시 주민 인식에 관한 고찰

The Comparative Analysis of the Community Perception in Zhengzhou and Kaifeng City For China Zhengkai International Marathon

관광산업연구 | 6 | 1 | 2012 | 관광마케팅/상품

도시의 미적 요소가 도시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Impacts of Aesthetic Factors on Brand Image of a C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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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광역시의 도시이미지에 관한 연구

A study on image of urban in Ul-san

대한부동산학회지 | 29 | 1 | 2011 |

문화공간 조성을 활용한 선진 도시재생 성공사례 비교 연구 - 밴쿠버 그랜빌아일랜드와 베를린 쿨트어브로이어 사례를 중심으로-

A Comparative Study on Successful Cases of the Advanced Urban Regeneration - Granville Island, Vancouver vs. KulturBrauerei, Berlin -

도시행정학보 | 23 | 1 | 2010 | 행정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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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정체성 분석을 통한 도시디자인 추진전략 수립 연구 - 대전광역시를 중심으로

A Urban Design Strategy based on City Identity - Focused on Daejeon Metropolitan City

도시설계 | 12 | 6 | 2011 | 도시개발/계획

도시이미지 제고를 통한 도시 관광개발

Development of Urban Tourism: hrough the Improvement of City Im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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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평판의 척도개발을 위한 탐색적 연구 : 이해관계자 관계성을 중심으로

An Exploratory Study for Development of a City Reputation Scale : Focusing on Stakeholder Relationships

광고연구 | 87 | 2010 | 광고/홍보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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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이벤트 개최도시의 도시마케팅 효과: 개최도시 주민대상 설문조사를 중심으로

An Effect of City Marketing on the Mega Sports Event Venues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 15 | 4 | 2010 | 체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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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제작단지의 도시마케팅 자산화 과정 연구* -고양시 사례를 중심으로-

How does a Media Production Complex become an Asset of City Marketing? In the Case of an Underwater and VFX*** Studio in Goyang C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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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마케팅 전략계획과정에 따른 관람객 인식 차이 연구 - 광주비엔날레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Differences in Visitors' Perception Regarding the Urban Marketing Strategic Planning Process - Focusing on the Gwangju Biennale -

한국지역경제연구 | 10 | 2 | 2012 | 지역경제

구전이 도시 마케팅의 결과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Word-of-Mouth on Consequences of City Marketing

소비자학연구 | 22 | 1 | 2011 | 경제학

도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 구축을 위한 탐색: 브랜드 심벌과 슬로건을 중심으로

A Search for Building Identity of City Brand Based on Brand Symbol and Slogan

주관성 연구 | 22 | 2011 | 기타사회과학

대구 도시 브랜드의 미적 가치 측정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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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컨벤션 센터의 공간 구성에 관한 연구 -도시 마케팅 및 정책적 측면과 연계된 사례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domestic and foreign convention center concerning spatial composition -Based on the example connected city marketing & political poi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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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마케팅을 위한 대구시 환경조형물 분석에 관한 연구

An Analysis of Public Art in Daegu for Urban Marketing

기초조형학연구 | 11 | 3 | 2010 | 예술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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