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특ㆍ광역시 경관, 도시디자인 및 공공디자인 정책 비교 연구
A Comparative Study on the Public Design, Urban Design and Landscape of Metropolitan Cities in Korea
도시설계 |
12 |
2 |
2011 |
도시개발/계획
도시정체성 분석을 통한 도시디자인 추진전략 수립 연구 - 대전광역시를 중심으로
A Urban Design Strategy based on City Identity - Focused on Daejeon Metropolitan City
도시설계 |
12 |
6 |
2011 |
도시개발/계획
도시 브랜드 개발을 통한 도시 이미지 구축에 대한 연구 -‘메디시티 대구’를 사례로-
A Study on the Process of Making City Image by Developing a New City Brand: A Case of ‘Medicity Daegu
한국지역지리학회지 |
17 |
6 |
2011 |
지리학
자전거 도로의 디자인 개선의식과 이용만족도 분석 - 경상남도 창원시를 중심으로 -
Design Improving Awareness of Bicycle Lane and User's Satisfaction Analyze - Around Changwon-city, Gyeongnam in South Korea -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
16 |
2 |
2010 |
디자인
자전거 도로의 디자인 개선의식과 이용만족도 분석 - 경상남도 창원시를 중심으로 -
Design Improving Awareness of Bicycle Lane and User's Satisfaction Analyze - Around Changwon-city, Gyeongnam in South Korea -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
16 |
2 |
2010 |
디자인
제천 시정(市政) 슬로건 비주얼 아이덴티티(S·V·I) 개발 연구
A Study on the Development of Jecheon-administration Slogan Visual Identity(S·V·I)
기초조형학연구 |
12 |
4 |
2011 |
예술일반
문화유산 관광도시의 브랜드 개성이 방문객 만족도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 세계 문화유산 등재 지역 안동시를 대상으로 -
The Influence of Cultural Heritage City's Brand Personality on Visitor's Satisfaction and Recommended Intention - Focusing on World Heritage Site, 'An-Dong City' -
관광연구 |
27 |
1 |
2012 |
관광학일반
지역 이미지 상징을 위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성요소의 연관성 연구
A Relational Study On Components Of Brand Identity For The Symbol Of Regional Image
기초조형학연구 |
12 |
5 |
2011 |
예술일반
창원시 도시 브랜드화를 위한 지역 디자인센터 역할 연구
A Study on the Part of Regional Design Center for Making the Brand of Changwon City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10 |
1 |
2012 |
디자인
테마파크의 소비자 평가 모델과 모기업 브랜드 및 도시 브랜드와의 관계 : 에버랜드와 삼성, 용인시를 중심으로
The Evaluation Model of Theme Park : A Focus on the Everland and Yongin City
광고학연구 |
23 |
5 |
2012 |
신문방송학
도시이미지 형성요인에 의한 도시브랜드 포지셔닝에 관한 연구
A Study on Urban Brand Positioning of Urban Image Formation Factor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10 |
2 |
2012 |
디자인
국제적 도시 브랜드 정립 차원에서 바라 본 유럽문화수도 프로그램 연구 - 2009년도 유럽문화수도 프로그램 사례연구를 중심으로 -
The European Capital of Culture Program from a International City Brand Establishment Perspective - Case Study of the 2009 ECOC Program -
OOH광고학연구 |
7 |
3 |
2010 |
신문방송학
국제적 도시 브랜드 정립 차원에서 바라 본 유럽문화수도 프로그램 연구 - 2009년도 유럽문화수도 프로그램 사례연구를 중심으로 -
The European Capital of Culture Program from a International City Brand Establishment Perspective - Case Study of the 2009 ECOC Program -
OOH광고학연구 |
7 |
3 |
2010 |
신문방송학
도시색채경관 분석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Analysis of City Colorscape
한국디자인포럼 |
29 |
2010 |
디자인
도시색채경관 분석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Analysis of City Colorscape
한국디자인포럼 |
|
29 |
2010 |
디자인
도시브랜드 구성요소가 도시브랜드개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Influence of City-Brand Elements upon City-Brand Personality
한국지역경제연구 |
8 |
3 |
2010 |
지역경제
도시브랜드 구성요소가 도시브랜드개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Influence of City-Brand Elements upon City-Brand Personality
한국지역경제연구 |
8 |
3 |
2010 |
지역경제
도시브랜드 슬로건의 브랜드 개성 - 우리나라 7대 도시 분석을 중심으로
Brand Personality of City Brand Slogan - Focus on 7 Big Metropolitan Cities
광고연구 |
93 |
2012 |
광고/홍보학
도시브랜드 이미지와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The Study on the Dimension of City Brand Image and Consumers’ Behavior
한국광고홍보학보 |
14 |
1 |
2012 |
신문방송학
Towards a City Branding System: The Concept and the Case of Amsterdam
도시브랜딩 시스템을 향하여: 암스테르담 사례
서울도시연구 |
11 |
3 |
2010 |
국제/지역개발
Towards a City Branding System: The Concept and the Case of Amsterdam
도시브랜딩 시스템을 향하여: 암스테르담 사례
서울도시연구 |
11 |
3 |
2010 |
국제/지역개발
‘Hi Seoul’과 ‘Dynamic Busan’의 도시브랜드개성의 비교
Comparing City Brand Personality of 'Hi Seoul' and 'Dynamic Busan'
관광레저연구 |
22 |
1 |
2010 |
관광학
‘Hi Seoul’과 ‘Dynamic Busan’의 도시브랜드개성의 비교
Comparing City Brand Personality of 'Hi Seoul' and 'Dynamic Busan'
관광레저연구 |
22 |
1 |
2010 |
관광학
부산과 울산의 브랜드자산 구축을 위한 도시브랜드 개성 연구
A Study of City Brand Personality for Establishment Brand Equity of Busan and Ulsan
지역과 커뮤니케이션 |
15 |
1 |
2011 |
인터넷신문/방송
도시 브랜드의 통합화를 위한 디자인 경영 전략 연구: 서울디자인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Design Management Strategy for the Integration of City Brand - Focused on Seoul Design -
디자인학연구 |
23 |
1 |
2010 |
디자인
도시 브랜드의 통합화를 위한 디자인 경영 전략 연구: 서울디자인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Design Management Strategy for the Integration of City Brand - Focused on Seoul Design -
디자인학연구 |
23 |
1 |
2010 |
디자인
화순군 대표 브랜드 디자인 개발에 관한 연구
A Study on Developing Hwasun-gun Brand Identity Design
조형미디어학 |
13 |
4 |
2010 |
기타미술
화순군 대표 브랜드 디자인 개발에 관한 연구
A Study on Developing Hwasun-gun Brand Identity Design
조형미디어학 |
13 |
4 |
2010 |
기타미술
도시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플레이스 브랜딩에 관한 연구
A Study on Place Branding for Promotion of the Value of City Brand
디자인학연구 |
23 |
4 |
2010 |
디자인
도시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플레이스 브랜딩에 관한 연구
A Study on Place Branding for Promotion of the Value of City Brand
디자인학연구 |
23 |
4 |
2010 |
디자인
연천군 브랜드의 IMC(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전략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Strategy of Inter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of Yoencheon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10 |
1 |
2012 |
디자인
도시 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위한 인터프리테이션 개념의 지역 유산 자료관 디자인 사례 연구
A Study of the Design of Interpretation Center with Interpretation Concept for Improvement of the City Brand Image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10 |
3 |
2012 |
디자인
지역브랜드의 전략적 관리를 위한 평가지표 개발 - 부산시를 중심으로-
A Development of Indicators Evaluation for Strategic Management of the Regional Brand - Focus on the Busan City -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10 |
3 |
2012 |
디자인
도시 브랜드 향상을 위한 리모델링 플레이스 브랜딩의 활용
Remodeling place branding application to improve urban brand
한국디자인포럼 |
30 |
2011 |
디자인
도시의 브랜드 이미지가 도시 테마성에 미치는 영향
Effect of the Brand Image of a City on the Theme of the City
관광학연구 |
35 |
7 |
2011 |
관광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