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산 김창숙의 도학정신
心山金昌淑的道學精神
한글판<유교문화연구> |
1 |
16 |
2010 |
유교학
심산 김창숙의 도학정신
心山金昌淑的道學精神
한글판<유교문화연구> |
1 |
16 |
2010 |
유교학
타카하시의 고약한 은유
高橋亨的怪異之隱喩
대동철학 |
55 |
2011 |
철학
奇正鎭과 田愚의 성리학적 쟁점과 鄭載圭의 성리설
Neo-Confucianism of Jeong Jae Gyu focused on Li-supervisor
南冥學硏究 |
29 |
2010 |
철학
奇正鎭과 田愚의 성리학적 쟁점과 鄭載圭의 성리설
Neo-Confucianism of Jeong Jae Gyu focused on Li-supervisor
南冥學硏究 |
|
29 |
2010 |
철학
李震相의 三看에 따른 主理論 - 栗谷과 對比하여 -
Lee Jin sang's 'JURIRON' based on three viewing - Comparing with Yulgok Lee Yi -
동서철학연구 |
57 |
2010 |
철학
李震相의 三看에 따른 主理論 - 栗谷과 對比하여 -
Lee Jin sang's 'JURIRON' based on three viewing - Comparing with Yulgok Lee Yi -
동서철학연구 |
|
57 |
2010 |
철학
華西思想의 특성과 현대적 의미
A characteristic and modern meaning of the Hwa-Seo`s Thought
한국사상과 문화 |
55 |
2010 |
한국어와문학
華西思想의 특성과 현대적 의미
A characteristic and modern meaning of the Hwa-Seo`s Thought
한국사상과 문화 |
|
55 |
2010 |
한국어와문학
李滉의 ‘理尊的’ 理發에 따른 性善觀
Li-Hwang’s view that human nature is fundamentally good based on Rijonjuk Ribal
철학논총 |
63 |
1 |
2011 |
철학
주리(主理)·주기(主氣)의 함의 고찰 ― ‘타카하시 토오루의 주리·주기’에 관한 비판과 대안의 검토: 이향준 교수의 「타카하시의 고약한 은유」에 대한 논평을 겸함
主理主氣的含意考察
대동철학 |
55 |
2011 |
철학
학안에서 철학사로 : 조선유학사 서술의 관점과 방식에 대한 검토
学案から哲学史へ-朝鮮儒学史叙述の観点と方式に対する一検討
한국학연구 |
23 |
2010 |
기타인문학
학안에서 철학사로 : 조선유학사 서술의 관점과 방식에 대한 검토
学案から哲学史へ-朝鮮儒学史叙述の観点と方式に対する一検討
한국학연구 |
|
23 |
2010 |
기타인문학
互發의 관점으로 본 이황 철학의 가치관 이해
A Study of Value Point of Yi Hwang's Philosophy under the Point of View on Mutual Stimulation
대동철학 |
55 |
2011 |
철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