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퍼거 장애 아동

연구분야 : B1206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심리학

클래스 : 인간(연령)
인간(장애/질병)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23118

한자 : --障碍兒童
영어 : children with Asperger syndrome

a01-02-02 인간(연령)

연령1

어린이

a01-05-02 인간(장애/질병)

성별

[성별구분없음]

연령

어린이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아스퍼거 장애아 [ --障碍兒 ]

B2:전체

isComponentOf (전체-정체성유지)

 

a01-02-02 인간(연령) 인간(연령)
a01-02-02 인간(연령) / a01-05-02 인간(장애/질병) 인간(장애/질병)

장애 아동 () [ 障碍兒童 ]

R1:개념적

RT (관련어)

 

a01-02-02 인간(연령) 인간(연령)
a01-02-02 인간(연령) / a01-05-02 인간(장애/질병) 인간(장애/질병)

고기능 자폐 아동 () [ 高技能自閉兒童 ]

파워카드 전략을 사용한 스트레스 표현 행동 중재가 아스퍼거 장애 아동과 어머니와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사례 연구

A Case Study on Interaction between a Child with Asperger Disorder and His Mother Using Power Card Strategy on the Stress Expression Behavior

특수아동교육연구 | 12 | 1 | 2010 | 교육학

파워카드 전략을 사용한 스트레스 표현 행동 중재가 아스퍼거 장애 아동과 어머니와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사례 연구

A Case Study on Interaction between a Child with Asperger Disorder and His Mother Using Power Card Strategy on the Stress Expression Behavior

특수아동교육연구 | 12 | 1 | 2010 | 교육학

협동작업중심의 집단미술치료가 아스퍼거 장애 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 of Group Art Therapy by Cooperative Activity on Asperger Syndrome Children Social Interaction

미술치료연구 | 18 | 1 | 2011 | 심리과학

아스퍼거장애 아동의 간접 화행 이해 특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Understanding of Indirect Speech Acts Considering Children with Asperger Disorder

정서·행동장애연구 | 28 | 1 | 2012 | 특수교육

파워카드 전략을 사용한 아스퍼거 장애 아동의 스트레스 표현 행동 중재의 일반화에 관한 사례 연구 - 학교생활을 중심으로 -

A Case Study on Generalization of Stress Expression Behavior Intervention Using Power Card Strategy for a Child with Asperger Disorder - Focusing on School Life-

발달장애연구 | 14 | 2 | 2010 | 특수교육

파워카드 전략을 사용한 아스퍼거 장애 아동의 스트레스 표현 행동 중재의 일반화에 관한 사례 연구 - 학교생활을 중심으로 -

A Case Study on Generalization of Stress Expression Behavior Intervention Using Power Card Strategy for a Child with Asperger Disorder - Focusing on School Life-

발달장애연구 | 14 | 2 | 2010 | 특수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