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퍼포먼스화 - 혹은 뉴 다큐멘터리 연극- 리미니 프로토콜의 연출작업을 중심으로
Die Performativierung des Alltags - oder das neue Dokumentartheater - unter der besonderen Berücksichtigung der Inszenierungsarbeit von ‘Rimini Protokoll’
헤세연구 |
24 |
2010 |
독일어와문학
일상의 퍼포먼스화 - 혹은 뉴 다큐멘터리 연극- 리미니 프로토콜의 연출작업을 중심으로
Die Performativierung des Alltags - oder das neue Dokumentartheater - unter der besonderen Berücksichtigung der Inszenierungsarbeit von ‘Rimini Protokoll’
헤세연구 |
|
24 |
2010 |
독일어와문학
현존적 재현 구현을 위한 신체행동연기의 구축-강량원 연출의 극단 동(動) 연구-
The Composition of Physical Action for Building the Present Representation -A study on Directing of Kang Yang Won and his Company "Dong(동)"-
한국연극학 |
1 |
47 |
2012 |
연극
레만의 포스트드라마 연극론에서 수행성과 매체성의 문제
Die Problematik von Performativität und Medialität im Lehmanns "Postdramtischen Theater"
브레히트와 현대연극 |
26 |
2012 |
독일어와문학
연극 무대에서의 뉴미디어 도입과 관객성의 양상
The Employment of New Media on the Theater Stage and the Mode of Spectatorship
기초조형학연구 |
12 |
3 |
2011 |
예술일반
탄츠테아터와 그 퍼포먼스적 특성 -호프만의 경우를 통해 본 탄츠테아터의 연구-
Tanztheater and it's Performative Characteristics
한국연극학 |
1 |
44 |
2011 |
연극
잠재적 혁명가로서의「바알」2 - 포스트브레히트적인 브레히트 초기 연극
Baal als virtueller Revolutionär Das Frühwerk Bertolt Brechts als postbrechtsches Theater
독어독문학 |
53 |
1 |
2012 |
독일어와문학
퍼포먼스 글쓰기의 가능성: 4.48 Psychosis를 중심으로
Chora-graphy as a Performance writing in 4.48 Psychosis
현대영미드라마 |
25 |
1 |
2012 |
현대영미희곡
포스트드라마의 몸: 현상학적인 몸의 현존 방식에 대한 레만의 해석
Postdramatischer Körper-die verschiedenen Arten und Weisen von Präsenz des phänomenologischen Körpers
한국연극학 |
42 |
2010 |
연극
포스트드라마의 몸: 현상학적인 몸의 현존 방식에 대한 레만의 해석
Postdramatischer Körper-die verschiedenen Arten und Weisen von Präsenz des phänomenologischen Körpers
한국연극학 |
|
42 |
2010 |
연극
탈경계적 글쓰기: 크림프(Martin Crimp)의 <그녀의 삶에 대한 시도들>(Attempts on her Life)에서 본 시네마토그라피적 글쓰기
Cross-boundary Writing –centering on Cinematographic Writing in Martin Crimp's Attempts on her Life–
드라마 연구 |
34 |
2011 |
연극이론
극단 리미니 프로토콜과 다큐멘터리 연극
Rimini Protokoll und das dokumentarische Theater
브레히트와 현대연극 |
25 |
2011 |
독일어와문학
포스트드라마 연극에서 관객의 위치
The position of the audience in postdramatic theatre
한국연극학 |
42 |
2010 |
연극
포스트드라마 연극에서 관객의 위치
The position of the audience in postdramatic theatre
한국연극학 |
|
42 |
2010 |
연극
한국 현대 연극의 가족이야기와 가족정체성 고찰 -가족무대(Familienbühne) 구성의 수행적 과정 분석을 통해
The Quest of Family-Plot in Korean Theatre of 2000s and Family-Identification Focused on the Performative Process of Making Familienbühne
드라마 연구 |
36 |
2012 |
연극이론
베를린 샤우뷔네와 연극혁신 프로그램 -샤우뷔네 탄츠테아터와 콘스탄차 마크라스의 <메갈로폴리스>
Das Tanztheater der Schaubühne und von Constanza Macras
뷔히너와 현대문학 |
37 |
2011 |
독일어와문학
새로운 서사와 연기의 진정성에 관한 연구 —르 롸와 제롬 벨의 작업을 중심으로—
A Study on New Narrative and Authenticity -focused on Xavier Le Roy and Jérôme Bel-
드라마 연구 |
37 |
2012 |
연극이론
‘포스트드라마 연극’의 개념과 영향미학 -퍼포먼스와 ‘수행적인 것’을 중심으로
Der Begriff des Postdramatischen Theaters und dessen Wirkungsästhetik
브레히트와 현대연극 |
24 |
2011 |
독일어와문학
춤연극을 통해 본 수행적 미학 - 『게차이텐 Gezeiten』을 중심으로 -
Die performative Ästhetik des Tanztheaters - unter besonderer Berücksichtigung von Sasha Waltzs Gezeiten
괴테연구 |
24 |
2011 |
독일어와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