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드라마 연극

연구분야 : G089900 예술체육 > 연극 > 기타연극

클래스 : 공연예술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2813

한자 : --演劇
영어 : Postdramatic Theatre

e01-05 공연예술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e01-05 공연예술 공연예술

연극 () [ 演劇 ]

일상의 퍼포먼스화 - 혹은 뉴 다큐멘터리 연극- 리미니 프로토콜의 연출작업을 중심으로

Die Performativierung des Alltags - oder das neue Dokumentartheater - unter der besonderen Berücksichtigung der Inszenierungsarbeit von ‘Rimini Protokoll’

헤세연구 | 24 | 2010 | 독일어와문학

일상의 퍼포먼스화 - 혹은 뉴 다큐멘터리 연극- 리미니 프로토콜의 연출작업을 중심으로

Die Performativierung des Alltags - oder das neue Dokumentartheater - unter der besonderen Berücksichtigung der Inszenierungsarbeit von ‘Rimini Protokoll’

헤세연구 | | 24 | 2010 | 독일어와문학

현존적 재현 구현을 위한 신체행동연기의 구축-강량원 연출의 극단 동(動) 연구-

The Composition of Physical Action for Building the Present Representation -A study on Directing of Kang Yang Won and his Company "Dong(동)"-

한국연극학 | 1 | 47 | 2012 | 연극

레만의 포스트드라마 연극론에서 수행성과 매체성의 문제

Die Problematik von Performativität und Medialität im Lehmanns "Postdramtischen Theater"

브레히트와 현대연극 | 26 | 2012 | 독일어와문학

연극 무대에서의 뉴미디어 도입과 관객성의 양상

The Employment of New Media on the Theater Stage and the Mode of Spectatorship

기초조형학연구 | 12 | 3 | 2011 | 예술일반

탄츠테아터와 그 퍼포먼스적 특성 -호프만의 경우를 통해 본 탄츠테아터의 연구-

Tanztheater and it's Performative Characteristics

한국연극학 | 1 | 44 | 2011 | 연극

잠재적 혁명가로서의「바알」2 - 포스트브레히트적인 브레히트 초기 연극

Baal als virtueller Revolutionär Das Frühwerk Bertolt Brechts als postbrechtsches Theater

독어독문학 | 53 | 1 | 2012 | 독일어와문학

퍼포먼스 글쓰기의 가능성: 4.48 Psychosis를 중심으로

Chora-graphy as a Performance writing in 4.48 Psychosis

현대영미드라마 | 25 | 1 | 2012 | 현대영미희곡

포스트드라마의 몸: 현상학적인 몸의 현존 방식에 대한 레만의 해석

Postdramatischer Körper-die verschiedenen Arten und Weisen von Präsenz des phänomenologischen Körpers

한국연극학 | 42 | 2010 | 연극

포스트드라마의 몸: 현상학적인 몸의 현존 방식에 대한 레만의 해석

Postdramatischer Körper-die verschiedenen Arten und Weisen von Präsenz des phänomenologischen Körpers

한국연극학 | | 42 | 2010 | 연극

탈경계적 글쓰기: 크림프(Martin Crimp)의 <그녀의 삶에 대한 시도들>(Attempts on her Life)에서 본 시네마토그라피적 글쓰기

Cross-boundary Writing –centering on Cinematographic Writing in Martin Crimp's Attempts on her Life–

드라마 연구 | 34 | 2011 | 연극이론

극단 리미니 프로토콜과 다큐멘터리 연극

Rimini Protokoll und das dokumentarische Theater

브레히트와 현대연극 | 25 | 2011 | 독일어와문학

포스트드라마 연극에서 관객의 위치

The position of the audience in postdramatic theatre

한국연극학 | 42 | 2010 | 연극

포스트드라마 연극에서 관객의 위치

The position of the audience in postdramatic theatre

한국연극학 | | 42 | 2010 | 연극

한국 현대 연극의 가족이야기와 가족정체성 고찰 -가족무대(Familienbühne) 구성의 수행적 과정 분석을 통해

The Quest of Family-Plot in Korean Theatre of 2000s and Family-Identification ­Focused on the Performative Process of Making Familienbühne

드라마 연구 | 36 | 2012 | 연극이론

베를린 샤우뷔네와 연극혁신 프로그램 -샤우뷔네 탄츠테아터와 콘스탄차 마크라스의 <메갈로폴리스>

Das Tanztheater der Schaubühne und von Constanza Macras

뷔히너와 현대문학 | 37 | 2011 | 독일어와문학

새로운 서사와 연기의 진정성에 관한 연구 —르 롸와 제롬 벨의 작업을 중심으로—

A Study on New Narrative and Authenticity -focused on Xavier Le Roy and Jérôme Bel-

드라마 연구 | 37 | 2012 | 연극이론

‘포스트드라마 연극’의 개념과 영향미학 -퍼포먼스와 ‘수행적인 것’을 중심으로

Der Begriff des Postdramatischen Theaters und dessen Wirkungsästhetik

브레히트와 현대연극 | 24 | 2011 | 독일어와문학

춤연극을 통해 본 수행적 미학 - 『게차이텐 Gezeiten』을 중심으로 -

Die performative Ästhetik des Tanztheaters - unter besonderer Berücksichtigung von Sasha Waltzs Gezeiten

괴테연구 | 24 | 2011 | 독일어와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