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현대사

연구분야 : A020206 인문학 > 역사학 > 한국사 > 한국현대사

클래스 : 변천/과정
분과학문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3243

한자 : 韓國現代史
영어 : contemporary history of Korea

b02-04 변천/과정

d01-03 분과학문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b02-04 변천/과정 변천/과정

현대사 [ 現代史 ]

B2:전체

isBranchOf (분기의 기준 개념)

 

b02-04 변천/과정 변천/과정
b02-04 변천/과정 / d01-03 분과학문 분과학문

한국 근현대사 [ 韓國近現代史 ]

R1:개념적

RT (관련어)

 

x02-02 기간 기간

해방전후기

R3:시간적

succeedes (선행(시대,현상))

 

b02-04 변천/과정 변천/과정
b02-04 변천/과정 / d01-03 분과학문 분과학문

한국 근대사 [ 韓國近代史 ]

인천학(仁川學)의 ‘문학지리학’적 접근 - 『황해』,「중국인 거리」,『협궤열차』를 중심으로

A Study on Incheonhak as a Literary Geography

인천학연구 | 1 | 17 | 2012 | 기타인문학

신학철의 <한국근・현대사> 연작 연구

A Study on Shin Hak-chul's The Series of Korean Modern·Contemporary History

한국근현대미술사학(구 한국근대미술사학) | 22 | 2011 | 미술

2009 개정 교육과정 한국사 교과서 현대사 부분 분석

An Analysis of Description on Modern Korean History in the Korean History Textbooks of the 2009 Revised Curriculum

역사교육 | 116 | 2010 | 역사학

2009 개정 교육과정 한국사 교과서 현대사 부분 분석

An Analysis of Description on Modern Korean History in the Korean History Textbooks of the 2009 Revised Curriculum

역사교육 | | 116 | 2010 | 역사학

한국현대사의 논쟁에 대한 재평가와 교과서 수록 방안

How to Interpret Controversial Issues of Modern Korean History in New History Textbooks

역사학보 | 205 | 2010 | 역사학

한국현대사의 논쟁에 대한 재평가와 교과서 수록 방안

How to Interpret Controversial Issues of Modern Korean History in New History Textbooks

역사학보 | | 205 | 2010 | 역사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