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시

연구분야 : A100700 인문학 > 문학 > 문학교육

클래스 : 기법/방식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39931

한자 : 例示
영어 : demonstration

d04-01 기법/방식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R1:개념적

RT (관련어)

 

e02-02 패턴 패턴

예시화 [ 例示化 ]

RT_Y (◄관련어)

유사 개념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용례 [ 用例 ]

R2:기능적

hasOpposition (대항/억제)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반례 [ 反例 ]

예시와 정보그래픽 사용이 뉴스의 평가와 이슈 지각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Infographics and Exemplars on News Evaluation and Readers' Issue Perception

한국출판학연구 | 37 | 1 | 2011 | 신문방송학

문학교육과 인지심리학-‘문학적 이해’ 개념을 중심으로-

Literary Education and Cognitive Psychology-Focused on concept of ‘literary comprehension’-

문학교육학 | 37 | 2012 | 한국어와문학

KBS와 NHK ‘어린이뉴스’ 프로그램 비교 - 설명보조 영상도구 및 등장인물 유형을 중심으로

A Comparison of the Children's News Programs of KBS and NHK - Focusing on news explanation tools and roles of characters

미디어와 공연예술 연구 | 6 | 1 | 2011 | 기타신문방송학

건강보도에서 획득ㆍ손실 프레임과 예시가 이슈의 지각과 예방행위 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Gain- or Loss-framed Health News and Exemplars on the Perception of Reported Issues and Prevention Intention

한국언론학보 | 56 | 1 | 2012 | 신문방송학

日本語의 竝立助詞 「とか」와 「やら」에 대하여

日本語の竝立助詞 「とか」と「やら」について

국제언어문학 | 21 | 2010 | 기타동양어문학

日本語의 竝立助詞 「とか」와 「やら」에 대하여

日本語の竝立助詞 「とか」と「やら」について

국제언어문학 | | 21 | 2010 | 기타동양어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