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행 지식

연구분야 : B1206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심리학

클래스 : 능력/힘/에너지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42361

한자 : 先行知識
영어 : prior knowledge

c01-04 능력/힘/에너지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R1:개념적

affects (영향)

 

c02-01 감정 감정

자신감 () [ 自信感 ]

affects (영향)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지식 습득 [ 知識習得 ]

affects (영향)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학습 () [ 學習 ]

R2:기능적

applies (적용 방법/이론)

 

a01-06-03 인간(역할) 인간(역할)

학습자 () [ 學習者 ]

Think Aloud 훈련조건과 선행지식이 독해의 Think Aloud 반응과 교재처리에 미치는 효과

Effects of Training Conditions of Think-Aloud and Prior Knowledge on Think-Aloud Responses in Reading comprehension and Expository Text Processing

아시아교육연구 | 11 | 4 | 2010 | 교육학

Think Aloud 훈련조건과 선행지식이 독해의 Think Aloud 반응과 교재처리에 미치는 효과

Effects of Training Conditions of Think-Aloud and Prior Knowledge on Think-Aloud Responses in Reading comprehension and Expository Text Processing

아시아교육연구 | 11 | 4 | 2010 | 교육학

읽기 저성취 초등학생의 언어 지식과 독해력과의 관계

The Relationship between Linguistic Component Knowledge and Reading Comprehension for Low Achieving Elementary Students

학습장애연구 | 7 | 1 | 2010 | 교육학

읽기 저성취 초등학생의 언어 지식과 독해력과의 관계

The Relationship between Linguistic Component Knowledge and Reading Comprehension for Low Achieving Elementary Students

학습장애연구 | 7 | 1 | 2010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