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조

연구분야 : B080100 사회과학 > 사회학 > 사회이론/사상사

클래스 : 개념(정의)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43310

한자 : 同調
영어 : conformity

d01-04 개념(정의)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R1:개념적

isConceptOf (개념(전체))

 

c03-01 상태/상황 상태/상황

사회적 영향 [ 社會的影響 ]

RT (관련어)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맞장구 () [agree enthusiastically]

전달목적 발화에 대한 후행발화의 화행 연구

A Study on the Speech Act Patterns of Response Utterances for preceding utterances of presentation purpose

한민족어문학(구 영남어문학) | 57 | 2010 | 한국어와문학

전달목적 발화에 대한 후행발화의 화행 연구

A Study on the Speech Act Patterns of Response Utterances for preceding utterances of presentation purpose

한민족어문학(구 영남어문학) | | 57 | 2010 | 한국어와문학

<우미인가>의 서술 양상과 수용 의식

A Study on the description of and reception consciousness

어문학 | 115 | 2012 | 한국어와문학

소비자는 왜 명품 브랜드에 충성하는가? 브랜드 동일시 및 동조의 매개효과

The Impact of Consumer's Consumption Propensity on Brand Loyalty: Brand Identification vs. Conformity

광고학연구 | 21 | 5 | 2010 | 신문방송학

소비자는 왜 명품 브랜드에 충성하는가? 브랜드 동일시 및 동조의 매개효과

The Impact of Consumer's Consumption Propensity on Brand Loyalty: Brand Identification vs. Conformity

광고학연구 | 21 | 5 | 2010 | 신문방송학

편쌈 소멸의 문화사: 식민지의 근대주의와 놀이 대중의 저항

Cultural history of Pyun-ssam, a seasonal stone play: Questing on Modernism and its blurring effects on-borderline between nationalism and colonialism

사회와역사(구 한국사회사학회논문집) | 86 | 2010 | 사회학

편쌈 소멸의 문화사: 식민지의 근대주의와 놀이 대중의 저항

Cultural history of Pyun-ssam, a seasonal stone play: Questing on Modernism and its blurring effects on-borderline between nationalism and colonialism

사회와역사(구 한국사회사학회논문집) | | 86 | 2010 | 사회학

경쟁적 이타주의에 근거한 온라인 모금 캠페인의 효과에 관한 연구

The Effect of Online Fund-Raising Campaign based on Competitive Altruism

소비문화연구 | 15 | 1 | 2012 | 기타사회과학일반

정보기술서비스에 대한 조직구성원의 수용과 인식의 차이에 관한 연구: 행정정보시스템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Difference between Perception and Adoption of ICT in Government

한국지역정보화학회지 | 15 | 1 | 2012 | 사회과학정보

When Do Consumers Follow Majority Choice? - Different Effect of Purchase versus Usage Situation -

어떤 상황에서 소비자는 다수의 선택을 따를까? - 구매상황과 사용상황이 미치는 상이한 영향을 중심으로 -

아시아마케팅저널 | 12 | 1 | 2010 | 경영학

When Do Consumers Follow Majority Choice? - Different Effect of Purchase versus Usage Situation -

어떤 상황에서 소비자는 다수의 선택을 따를까? - 구매상황과 사용상황이 미치는 상이한 영향을 중심으로 -

아시아마케팅저널 | 12 | 1 | 2010 | 경영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