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부담 시험

연구분야 : B1205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평가

클래스 : 사회제도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47804

한자 : 高負擔 試驗
영어 : high-stakes tests

d02-01 사회제도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시험 [ 試驗 ]

R1:개념적

RT (관련어)

 

d02-01 사회제도 사회제도

미국 교육 () [ 美國敎育 ]

RT (관련어)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학교 책무성 [ 學校 責務性 ]

비판이론 관점에서 고부담영어시험의 속성 재탐색

Exploring High-stake English Language Tests from Critical Theory

인문연구 | 64 | 2012 | 기타인문학

고부담 시험에 관한 세 가지 이야기: 미국 뉴욕시 공립학교 사회과 교사들에 대한 질적 연구

Three Narratives of High Stakes Testing: A Qualitative Case Study of Social Studies Teachers in New York City Public Schools

시민교육연구 | 43 | 4 | 2011 | 교육학

미국의 고부담 시험의 가능성과 한계

Possibilities and Limits of High Stakes Testing in U.S.

비교교육연구 | 20 | 5 | 2010 | 교육학

미국의 고부담 시험의 가능성과 한계

Possibilities and Limits of High Stakes Testing in U.S.

비교교육연구 | 20 | 5 | 2010 | 교육학

고부담 시험 시대의 사회과교육: 학교 책무성의 신화, 학력, 그리고 교사 전문성의 관계

Social Studies Teachers in the Era of High-Stakes Testing: Analyzing the Relationship between School Accountability, Academic Achievement, and Social Studies Teacher Professionalism

사회과교육 | 50 | 2 | 2011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