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사

연구분야 : B121202 사회과학 > 교육학 > 교과교육학 > 과학교육학

클래스 : 변천/과정
분과학문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525

STNet ID : 1000118

한자 : 科學史
영어 : the history of science

b02-04 변천/과정

d01-03 분과학문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2:전체

isBranchOf (분기의 기준 개념)

 

b02-04 변천/과정 변천/과정

학문사 [ 學問史 ]

R1:개념적

hasIssue (이슈/주제)

 

c03-03 문화/생활 문화/생활

물질 문명 [ 物質文明 ]

isConceptuallyRelatedTo (개념적부분)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과학 방법론 [ 科學方法論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y02-01 문헌명 문헌명

과학혁명의 구조 () [ 科學革命--構造 ]

RT (관련어)

 

c03-03 문화/생활 문화/생활

과학 기술 문명 [ 科學技術文明 ]

독일과학의 자치관리운영체계 수립의 과학사적 의의 - 독일제국과 바이마르공화국의 과학기술정책을 중심으로

The Self Administrative System of German Science and Its Historical Meanings in the German Empire and Weimar Republic

담론201 | 15 | 2 | 2012 | 사회학

바슐라르와 푸코의 인식론 비교 -과학적 인식론과 고고학을 중심으로-

The Analysis of Epistemology of Bachelard and Foucault -Focusing on the Scientific Epistemology and the Archeology-

철학연구 | 41 | 2010 | 철학

바슐라르와 푸코의 인식론 비교 -과학적 인식론과 고고학을 중심으로-

The Analysis of Epistemology of Bachelard and Foucault -Focusing on the Scientific Epistemology and the Archeology-

철학연구 | | 41 | 2010 | 철학

과학사 활용 과학 윤리 수업 모형 개발

Development of a Teaching-Learning Model for Science Ethics Education with History of Science

한국과학교육학회지 | 32 | 2 | 2012 | 교육학

과학이라는 전통의 창출과 홍이섭의 조선시대 과학사 연구

Inventing a Scientific Tradition in Korean History: Hong Yi-Sup’s Historiography of Chosŏn

역사교육 | 118 | 2011 | 역사학

영재 학생들을 위한 과학사-CPS 수업 모형을 활용한 분자생물 영역 수업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The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Teaching Programs about Molecular Genetics Based on the HS-CPS Model for Gifted Students

과학교육연구지 | 35 | 2 | 2011 | 과학교육학

초․중등 과학 관련 교과서에 제시된 과학사 사건 및 과학자 분석

Analysis of Scientific Events and Scientists in Science Textbooks

중등교육연구 | 60 | 3 | 2012 | 교육학

아보가드로의 ‘분자설’의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한 과학사-역할놀이의 적용 효과

The Effectiveness of Teaching Program of the History of Science/ Role-Play for Prescribing Avogadro's Molecule Theory

현장과학교육 | 6 | 2 | 2012 | 과학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