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 연계 마케팅

연구분야 : B050600 사회과학 > 경영학 > 판매관리/마케팅

클래스 : 패턴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55046

한자 :
영어 : cause-related marketing

e02-02 패턴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마케팅 기법 [ --技法 ]

R1:개념적

hasIssue (이슈/주제)

 

C03 현상/이슈 현상/이슈

사회 문제 [ 社會問題 ]

RT (관련어)

 

e02-02 패턴 패턴

대의 명분 마케팅 [Cause Related Marketing]

RT (관련어)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 () [ 企業--社會的責任 ]

R2:기능적

applies (적용 방법/이론)

 

a02-03 기업/회사 기업/회사

기업 [ 企業 ]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유형에 따른 광고모델의 효과 연구

The Effects of Endorsers in the CSR Advertising

광고연구 | 88 | 2011 | 광고/홍보학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유형과 관여수준이 공중의 평가에 미치는 영향 연구

The Effects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CSR) Types and Level Involvement on Publics' Evaluations

사회과학연구 | 18 | 1 | 2011 | 기타사회과학일반

공익 마케팅에 어떻게 접근할 것인가 : ‘수익 지향성’과 ‘활동의 주체’를 중심으로

How to Approach Cause Marketing : Focused on 'Profit-Orientation' and 'Activity Play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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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팀을 통한 공익연계마케팅: 기부지역에 따른 공익연계마케팅의 효과

A Cause-related Marketing through Sport: Effects of Team Identification, Altruism and Donation Area on Consumers' Attitu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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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연계 마케팅(CRM) 메시지 제시 여부가 제품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광고소구유형과 제품유형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Effects of Cause-Related Marketing Message on Product Evaluation: Moderating Effects of Ad Appeals and Product Type

소비자학연구 | 22 | 3 | 2011 | 경제학

호텔의 공익연계마케팅이 호텔이미지와 고객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Effect of Hotel's Cause-Related Marketing on Hotel Image and Customer Behavior Intention

관광학연구 | 35 | 8 | 2011 | 관광학

사회적 책임 관여도에 따른 호텔 공익연계마케팅과 호텔 이미지 및 고객행동의도간의 관계 연구

A Study on Hotel's Cause-Related Marketing and Hotel Image and Customer Behavior Intention According to Social Responsibility Involvement

관광레저연구 | 23 | 8 | 2011 | 관광학

기업 이미지와 공익 연계 마케팅 간 적합성이 기업과 공익 연계 마케팅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Congruency between Corporate Image and Cause-related Marketing on Attitude toward Corporate and Cause-related Marketing

광고학연구 | 21 | 3 | 2010 | 신문방송학

기업 이미지와 공익 연계 마케팅 간 적합성이 기업과 공익 연계 마케팅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Congruency between Corporate Image and Cause-related Marketing on Attitude toward Corporate and Cause-related Marketing

광고학연구 | 21 | 3 | 2010 | 신문방송학

자기조절초점에 따른 공익연계 마케팅(CRM) 광고가 제품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Effects of Cause-Related Marketing Message on Product Evaluation: Moderating effects of Ad Appeals and regularly foc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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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공익연계 광고가 광고태도 및 기업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기업-공익-소비자 간 상호관계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effects of cause-related advertising on consumers’ attitude toward the ad and sponsoring company: Focusing on the inter-relationship between the company, cause, and consumer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 12 | 4 | 2011 | 심리과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