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식론적 장애

연구분야 : C020103 자연과학 > 수학 > 수학일반 > 수학교육

클래스 : 개념(정의)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56182

STNet ID : 9004159

한자 : 認識論的障礙
영어 : epistemological obstacle

d01-04 개념(정의)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R1:개념적

RT (관련어)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수학 교육 [ 數學敎育 ]

평면도형의 넓이 학습에서 나타나는 인식론적 장애

Epistemological Obstacles in the Learning of Area in Plane Figures

수학교육학연구 | 20 | 3 | 2010 | 수학교육학

평면도형의 넓이 학습에서 나타나는 인식론적 장애

Epistemological Obstacles in the Learning of Area in Plane Figures

수학교육학연구 | 20 | 3 | 2010 | 수학교육학

비와 비율 학습에서 나타나는 초등학교 학생들의 인식론적 장애 분석

An Analysis on the Epistemological Obstacles of Elementary Students in the Learning of Ratio and Rate

초등수학교육 | 15 | 2 | 2012 | 수학교육학

바슐라르의 ‘단절’ 개념에 대한 세 물음과 그 해명

The three questions and explanations on the concept of ‘rupture’ of Bachelard

철학탐구 | 27 | 2010 | 철학

바슐라르의 ‘단절’ 개념에 대한 세 물음과 그 해명

The three questions and explanations on the concept of ‘rupture’ of Bachelard

철학탐구 | 27 | | 2010 | 철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