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연구분야 : A150100 인문학 > 영어와문학 > 영어학

클래스 : 각국어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5660

STNet ID : 1001107

한자 : 英語
영어 : english

e03-02 각국어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게르만어 () [ --語 ]

B2:전체

isIngredientOf (인공물 전체)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뎅글리시 [denglisch]

B3:개념

isInstanceOf (사례의 개념유형)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게르만어파 () [ --語派 ]

N1:종류

hasKind (종류)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실용 영어 [ 實用英語 ]

hasKind (종류)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중세 영어 [ 中世英語 ]

hasKind (종류)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교실 영어 () [ 敎室英語 ]

hasKind (종류)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고대 영어 [ 古代英語 ]

hasKind (종류)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공학도를 위한 영어 [ 工學徒--英語 ]

hasKind (종류)

 

d04-03 교수/학습법 교수/학습법

특수목적 영어 () [ 特殊目的英語 ]

R1:개념적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e02-01 모델/모형 모델/모형

TESOL [Teaching English to Speakers of Other Languages]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영어 말하기 [english speaking]

isSubjectIn (주제분야의 대상)

표제어

a04-03 교재·자료 교재/재료

영일 사전 () [ 英日辭典 ]

isSubjectIn (주제분야의 대상)

 

 

한영대자전 () [ 韓英大字典 ]

isSubjectIn (주제분야의 대상)

 

d01-03 분과학문 분과학문

영어학 () [ 英語學 ]

RT (관련어)

 

a01-06-03 인간(역할) 인간(역할)

EFL 학습자 () [ --學習者 ]

RT (관련어)

 

e03-02 각국어 각국어

제2언어로서의 영어 [ 第二言語--英語 ]

RT (관련어)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영어 어휘 [ 英語語彙 ]

RT (관련어)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TETE [Teaching English through English]

RT (관련어)

 

e03-02 각국어 각국어

[R] 시리아 언어 () [ --言語 ]

RT_Y (◄관련어)

표제어

a04-03 교재·자료 교재/재료

영한 사전 () [ 英韓辭典 ]

R2:기능적

isAppliedTo (적용 대상)

 

e01-01 문학장르 문학장르

아일랜드 문학 [ --文學 ]

isAppliedTo (적용 대상)

 

e04-02 관념적공간 관념적공간

영어권 [ 英語圈 ]

isMethodOf (방법/기법의 대상)

 

y02-03 신문/잡지명 신문/잡지명

인디펜던트 (독립신문) [The Independent]

한국 사회 문화 재인식과 세계 속 자기 정체성 찾기―대학생 단기 해외연수 동기와 경험

Reconsidering Korean culture and society and seeking self identity in the world: Short-term study abroad motivation and experiences

비교한국학 Comparative Korean Studies | 18 | 1 | 2010 | 기타인문학

한국 사회 문화 재인식과 세계 속 자기 정체성 찾기―대학생 단기 해외연수 동기와 경험

Reconsidering Korean culture and society and seeking self identity in the world: Short-term study abroad motivation and experiences

비교한국학 Comparative Korean Studies | 18 | 1 | 2010 | 기타인문학

A Father-Son Relationship: Mr. Biswas’s Search for Identity in V.S. Naipaul’s A House for Mr Biswas

현대영미소설 | 19 | 2 | 2012 | 영어와문학

태권도 도장 및 체육관의 표기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expression of Taekwondo Dojang(academy) or Cheyukgwan(gymnasium)

움직임의 철학 : 한국체육철학회지 | 19 | 1 | 2011 | 체육

The Use of F0 in Segmental and Suprasegmental Realization of English Targets by Native Speakers and Korean Learners

언어과학 | 19 | 3 | 2012 | 언어학

퍼지문법으로서의 속격명사구와 합성명사 연구

A Study on the Genitive Noun Phrases and Compound Nouns as a Phenomenon of Fuzzy Grammar

언어과학 | 18 | 1 | 2011 | 언어학

영어 중시 교육정책의 계층적 권력효과: 말레이시아 도시 저소득층 학생들의 사례를 중심으로

Privileging English to Globalize Education: the deepening educational disqualification of the urban poor in Malaysia

동아연구 | 31 | 2 | 2012 | 지역학

아랍어 품사의 유형론적 특징

The Arabic Word Classes ; a Typological study

아랍어와 아랍문학 | 15 | 1 | 2011 | 기타동양어문학

자음 체계 대조 연구: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를 대상으로

A Contrastive Study on Consonant Systems: the Cases of Korean, English, Japanese and Chinese

언어과학연구 | 55 | 2010 | 언어학

자음 체계 대조 연구: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를 대상으로

A Contrastive Study on Consonant Systems: the Cases of Korean, English, Japanese and Chinese

언어과학연구 | | 55 | 2010 | 언어학

전래동화 읽기와 영어교육

Reading Fairy Tales and Teaching English

영미문학교육 | 14 | 1 | 2010 | 영어와문학

전래동화 읽기와 영어교육

Reading Fairy Tales and Teaching English

영미문학교육 | 14 | 1 | 2010 | 영어와문학

대학생 영어의 언어적 창의성 신장방안 연구 -북클럽의 수준별 영어다독 활동을 통한 언어의 유창성과 융통성을 중심으로-

A Study on Enhancement of University Students' English Language Creativity Focused on Fluency & Flexibility through Book Club's Differentiated Levels for Extensive English Reading Program

창의력교육연구 | 11 | 2 | 2011 | 교육심리학

종속 및 병렬 복합절의 영한번역 연구

A Study on the English-to-Korean Translations of the Hypotactic vs. Paratactic Clauses Complex in English.

언어학 연구 | 24 | 2012 | 기타언어학

Language Strategies in Global Trade: Embedding Translation Studies in Social Sciences’ Methodology

통번역학연구 | 13 | 2 | 2010 | 통역번역학

Language Strategies in Global Trade: Embedding Translation Studies in Social Sciences’ Methodology

통번역학연구 | 13 | 2 | 2010 | 통역번역학

Jeju-do High School Students' Motivation and Attitudes towards Learning English and its Culture

제주지역 고등학생들의 영어학습과 문화에 대한 동기와 태도

영어영문학 | 15 | 2 | 2010 | 영어와문학

Jeju-do High School Students' Motivation and Attitudes towards Learning English and its Culture

제주지역 고등학생들의 영어학습과 문화에 대한 동기와 태도

영어영문학 | 15 | 2 | 2010 | 영어와문학

조기유학과 문식성 발달 지체에 대한 사례연구

A Case Study of Early Study-Abroad and Delay in Literacy Development

언어학 연구 | 20 | 2011 | 기타언어학

SVO 언어권 한국어 학습자들의 작문에 나타난 문장의 통사적 복잡성과 다양성 연구

Syntactic complexity and diversity of clauses in writings from Chinese, English and Spanish learners of Korean

한국언어문학 | 75 | 2010 | 한국어와문학

SVO 언어권 한국어 학습자들의 작문에 나타난 문장의 통사적 복잡성과 다양성 연구

Syntactic complexity and diversity of clauses in writings from Chinese, English and Spanish learners of Korean

한국언어문학 | | 75 | 2010 | 한국어와문학

언어의 위계와 어법의 균열 -해방기~1960년대, 한국의 언어적 혼종상태와 문학자의 자의식

Hierarchy of Languages and Rupture of Grammar

현대문학의 연구 | 46 | 2012 | 한국어와문학

식민지 작가 박태원의 외국문학 체험과 ‘조선어’의 발견―영문학 수용과 번역 작업을 중심으로

Park Tae-won's Experience Reading Foreign Literature and Rediscovering the 'Korean language(朝鮮語)'

대동문화연구 | 70 | 2010 | 기타인문학

식민지 작가 박태원의 외국문학 체험과 ‘조선어’의 발견―영문학 수용과 번역 작업을 중심으로

Park Tae-won's Experience Reading Foreign Literature and Rediscovering the 'Korean language(朝鮮語)'

대동문화연구 | | 70 | 2010 | 기타인문학

미국 유치원 ESL학생들의 영어학습을 위한 음악사용 사례연구

A Qualitative Analysis of the Role of Music in Second Language Learning of Preschool ESL Students

음악과 민족 | 40 | 2010 | 음악학

미국 유치원 ESL학생들의 영어학습을 위한 음악사용 사례연구

A Qualitative Analysis of the Role of Music in Second Language Learning of Preschool ESL Students

음악과 민족 | | 40 | 2010 | 음악학

학교 특성이 중학생의 국어, 영어, 수학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school's characteristics on Korean, English, Maths achievement test for the 9th grade students

교육학연구 | 49 | 4 | 2011 | 교육학

Interpretation, Translation and Culture toward Development

한국발전에 따른 통번역과 문화에 대한 고찰

통번역교육연구 | 8 | 2 | 2010 | 통역번역

Interpretation, Translation and Culture toward Development

한국발전에 따른 통번역과 문화에 대한 고찰

통번역교육연구 | 8 | 2 | 2010 | 통역번역

XML기반 영어과 교수학습용 전자교과서 개발 및 적용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an English Electronic Textbook for Teaching and Learning based on XML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14 | 2 | 2010 | 컴퓨터교육학

XML기반 영어과 교수학습용 전자교과서 개발 및 적용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an English Electronic Textbook for Teaching and Learning based on XML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14 | 2 | 2010 | 컴퓨터교육학

The Production of Korean Stops and Intonation by English Speakers

영어 화자의 한국어 음운과 억양 연구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 36 | 2011 | 한국어와문학

영어와 한국어 비교구문 의미론 연구

A Semantic Study on the Comparative Constructions in English and Korean

언어과학 | 18 | 4 | 2011 | 언어학

현대중국어 부치사(介詞)의 유형론적 특징

现代汉语‘介詞’(Adpositions)的語言類型上的特徵

중국학연구 | 61 | 2012 | 중국어와문학

러시아어와 영어 관용구 비교 ('일'과 '나태'를 나타내는 관용구를 중심으로)

Comparative analysis of phraseological expressions in the semantic field “work – idleness” in the Russian and English languages

슬라브어 연구 | 15 | 2 | 2010 | 러시아어와문학

러시아어와 영어 관용구 비교 ('일'과 '나태'를 나타내는 관용구를 중심으로)

Comparative analysis of phraseological expressions in the semantic field “work – idleness” in the Russian and English languages

슬라브어 연구 | 15 | 2 | 2010 | 러시아어와문학

중등 영어 교원 임용고사 1차문항 분석: 2012학년도 문항을 중심으로

An Analysis Study on the Examination for Employing Secondary School English Teachers

중등영어교육 | 5 | 2 | 2012 | 영어교육학

외국어습득이론과 인지과정, 그리고 문법구조와의 관계 -독일어 동사 stellen과 legen의 L2 습득과정을 중심으로-

L2 Erwerbstheorien, Kognitive Prozesse und die grammatischen Relationen -mit besonderer Bezugnahme auf die Verben ‘stellen’ und ‘legen’-

독어교육 | 51 | 51 | 2011 | 독일어와문학

유럽연합의 언어갈등에 대한 연구: 오직 영어 또는 다언어주의인가?

Research on Language Conflicts in the EU: Only English or Multilingualism?

유라시아연구 | 7 | 3 | 2010 | 기타사회과학

유럽연합의 언어갈등에 대한 연구: 오직 영어 또는 다언어주의인가?

Research on Language Conflicts in the EU: Only English or Multilingualism?

유라시아연구 | 7 | 3 | 2010 | 기타사회과학

The Russian Counterpart to English Do-Support: A Sentence-Initial Marker

О двух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явлениях в русском и английском языках: интонационные признаки и do-support

슬라브硏究 | 26 | 2 | 2010 | 지역학

The Russian Counterpart to English Do-Support: A Sentence-Initial Marker

О двух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явлениях в русском и английском языках: интонационные признаки и do-support

슬라브硏究 | 26 | 2 | 2010 | 지역학

영어의 현재완료와 러시아어의 완료상/불완료상

English Present Perfect and Russian Perfective/Imperfective

이중언어학 | 46 | 2011 | 언어학

영어 -ly부사 위치와 의미의 영한번역 과정 상관성 연구

A Study on the Correlation Between the Positions and Meanings of English -ly Adverbs and Their English-to-Korean Translational Processes

언어과학 | 18 | 2 | 2011 | 언어학

시각장애 학생과 일반학생의 영어 학습태도, 학습전략 및 학업성취도에 관한 연구

A Study of Attitudes, Strategies and Academic Accomplishments in Learning English between Students with Visually Impairments and Sighted Students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2 | 4 | 2011 | 교육학

“Pittsburghese” 영어 /aw/ 단모음화의 사회적 의미와 음운체계

The Social Meaning and Phonological System of /aw/-monophthongization in the “Pittsburghese” English

영어영문학연구 | 52 | 1 | 2010 | 영어와문학

“Pittsburghese” 영어 /aw/ 단모음화의 사회적 의미와 음운체계

The Social Meaning and Phonological System of /aw/-monophthongization in the “Pittsburghese” English

영어영문학연구 | 52 | 1 | 2010 | 영어와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