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 음악

연구분야 : B190204 사회과학 > 신문방송학 > 언론학/언론정보학 > 방송·영상

클래스 : 저작(창작)물/정보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57896

한자 : 背景音樂
독일어 : Hintergrundmusik
영어 : background music

a04-09 저작(창작)물/정보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BGM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a04-09 저작(창작)물/정보 저작(창작)물/정보

음악 () [ 音樂 ]

호텔이미지와 구매의도 간의 관계 연구 - 가격공정성의 조절효과 -

A Study on Relation between Hotel Image and Purchasing Intention - Moderating Effect of Price Fairness-

관광연구 | 26 | 3 | 2011 | 관광학일반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자극에서 문자와 음악이 수용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 EBS <지식채널ⓔ>를 통한 비교 연구

The Effects of Text and Music as Communication Message on the Receiver’s Responses: Focusing on EBS

한국방송학보 | 24 | 6 | 2010 | 신문방송학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자극에서 문자와 음악이 수용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 EBS <지식채널ⓔ>를 통한 비교 연구

The Effects of Text and Music as Communication Message on the Receiver’s Responses: Focusing on EBS

한국방송학보 | 24 | 6 | 2010 | 신문방송학

라디오광고의 청각적 표현요소에 관한 인식 유형화 연구:성우와 배경음악을 중심으로

Reception Typology Study on Hearing Expression Factor of Radio Advertising

광고학연구 | 21 | 1 | 2010 | 신문방송학

라디오광고의 청각적 표현요소에 관한 인식 유형화 연구:성우와 배경음악을 중심으로

Reception Typology Study on Hearing Expression Factor of Radio Advertising

광고학연구 | 21 | 1 | 2010 | 신문방송학

광고 사운드의 이론적 고찰과 문화적 함의 : 배경음악과 아도르노의 이론을 중심으로

Study on sound in advertising and its cultural implication :specialized on background music and Adorno's theory

한국광고홍보학보 | 13 | 2 | 2011 | 신문방송학

Atmospheric 요소로서의 음악이 인간의 행동에 미치는 영향

A Study on the effects of music as atmospheric element on the human behavior

한국영상학회논문집 | 8 | 4 | 2010 | 예술일반

Atmospheric 요소로서의 음악이 인간의 행동에 미치는 영향

A Study on the effects of music as atmospheric element on the human behavior

한국영상학회논문집 | 8 | 4 | 2010 | 예술일반

배경음악 유형이 유아의 그림 표현과 정서능력에 미치는 영향

Influence of Background Musics on Children's Drawing and Emotional Abilities

미래유아교육학회지 | 18 | 1 | 2011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