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반 논쟁 협동 학습

연구분야 : B1203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수이론/교육방법/교수법

클래스 : 교수/학습법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70116

한자 : 贊反論爭協同學習
영어 : pro-con cooperation learning

d04-03 교수/학습법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Pro- con 논쟁 학습 모형

R1:개념적

affects (영향)

 

C02 심리 심리

자기주도적 학습 태도 () [ 自己主導的學習態度 ]

affects (영향)

 

c02-01 감정 감정

교과 흥미 [ 敎科興味 ]

affects (영향)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비판적 사고력 () [ 批判的思考力 ]

R2:기능적

isAppliedTo (적용 대상)

 

 

논쟁 수업

찬반 논쟁 협동학습이 비판적 사고력과 자기주도적 학습태도 및 교과흥미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pro-con cooperation learning on critical thinking and learning motivation, self-directed learning attitudes and subject-specific interests

교육방법연구 | 22 | 1 | 2010 | 교육학

찬반 논쟁 협동학습이 비판적 사고력과 자기주도적 학습태도 및 교과흥미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pro-con cooperation learning on critical thinking and learning motivation, self-directed learning attitudes and subject-specific interests

교육방법연구 | 22 | 1 | 2010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