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적 정서성

연구분야 : B1206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심리학
B121101 사회과학 > 교육학 > 분야교육 > 유아교육

클래스 : 기질/품질/형질/성향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70841

한자 : 否定的情緖性
영어 : Temperamental Negative Emotionality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정서성 [ 情緖性 ]

R1:개념적

affects (영향)

 

c02-01 감정 감정

불안 () [ 不安 ]

affects (영향)

 

c02-01 감정 감정

우울 () [ 憂鬱 ]

affects (영향)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정서 조절력 () [ 情緖調節力 ]

어머니 우울이 영유아의 부정적 정서성에 미치는 영향에서 양육 스트레스의 매개효과

Mediating Effect of Maternal Parenting Stress on Maternal Depression and Infants’ and Toddlers’ Temperamental Negative Emotionality

순천향 인문과학논총 | 31 | 2 | 2012 | 기타인문학

남녀 유아의 부정적 정서성과 놀이 시 또래상호작용의 관계에 대한 교사-유아간 갈등적 관계의 조절효과

The moderating role of teacher-child conflictual relationship on children's negative emotionality and peer interaction

유아교육연구 | 32 | 2 | 2012 | 교육학

유아-교사의 갈등적 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유아 및 교사 변인

Variables affecting conflict in teacher-child relationships

유아교육연구 | 30 | 2 | 2010 | 교육학

유아-교사의 갈등적 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유아 및 교사 변인

Variables affecting conflict in teacher-child relationships

유아교육연구 | 30 | 2 | 2010 | 교육학

부정적 정서성과 우울 및 불안의 관계: 경험 회피와 인지적 재평가의 매개효과 검증

The relationship between negative affectivity, depression, and anxiety: mediational role of experiential avoidance and cognitive reappraisal

인지행동치료 | 12 | 1 | 2012 | 임상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