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네트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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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76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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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사회 연결망 [ 社會連結網 ]

놀이환경 변화를 통해 본 디지털문화심리학의 방향 모색

Search for the Direction of the Digital Cultural Psychology through Environmental Changes in Plays

한국심리학회지: 문화 및 사회문제 | 17 | 1 | 2011 | 심리과학

멀티포엠과 디카시(詩)의 전략

Strategies by Multipoem and Dicapoem

한국문예비평연구 | 35 | 2011 | 한국어와문학

소셜미디어의 매체 특성과 참여의 커뮤니케이션: 반값등록금 관련 블로그와 트위터 내용분석

Political Communication and Civic Participation: Through Blogs and Twitter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 29 | 2 | 2012 | 사회과학일반

SNS 연동 산삼 찾기 애플리케이션

Wild Ginseng Searching Application through SNS

디지털융복합연구 | 10 | 2 | 2012 | 기타과학기술학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대한 이용과 충족 연구: 페이스북 이용을 중심으로

Facebook Uses and Gratifications

미디어, 젠더 & 문화 | 20 | 2011 | 신문방송학

인도 소셜 네트워크에서 한국의 국가 브랜드와 IT 상품 브랜드 평가에 대한 연구

A Study on Korea's National and Its IT Products Brand in Indian Social Network Service

남아시아연구 | 18 | 1 | 2012 | 지역학

현대 이란 사회에서의 자아와 녹색 운동의 문화적 의미

Self in Iranian Society and The Cultural Meaning of Green Movement

중동문제연구 | 11 | 1 | 2012 | 지역학

인터넷 열풍과 대인관계의 변화

Internet Craze and Changes of Interpersonal Relationship

사회와 이론 | 20 | 2012 | 기타사회학

소셜 미디어 이용 동기가 사회 자본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Social Media Usage on Social Capital

한국방송학보 | 25 | 2 | 2011 | 신문방송학

증강현실 기술의 경찰도입에 관한 연구

A Survey on Application of Virtual Reality Technology on Policing

경찰학연구 | 11 | 4 | 2011 | 법학

스마트워크 수준 결정 모형에 대한 연구

Models for Determining the Levels of Smart Work

디지털융복합연구 | 9 | 4 | 2011 | 기타과학기술학

디지털 시대의 정당개혁

Political Party Reforms in the Digital Age

한국시민윤리학회보 | 23 | 2 | 2010 | 기타사회과학일반

디지털 시대의 정당개혁

Political Party Reforms in the Digital Age

한국시민윤리학회보 | 23 | 2 | 2010 | 기타사회과학일반

시민 네트워크 정치로의 가능성과 한계: 민주통합당의 사례를 중심으로

The Potentiality and Limitation of Civic Network Politics A Case Study of Democratic United Party in South Korea

동향과 전망 | 85 | 2012 | 사회과학일반

자기효능감과 구현능력이 소셜네트워크(Social Network)형성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Self Efficacy and Utilizing Ability on The Formulating of Social Network

대한경영학회지 | 24 | 6 | 2011 | 경영학

기술세대와 시민의식의 변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활용을 중심으로

Technology generation and change of civic consciousness: The impact of social network services

21세기정치학회보 | 21 | 1 | 2011 | 정치외교학

소셜 네트워크 환경에서 인터넷 정치문화 인식과 참여에 관한 탐색적 연구 -O_1-S-O_2-R 모형적용을 중심으로

Political Culture and Communication Trends and Political Participation in the Future Society of Social Network-On the O_1-S-O_2-R Model Application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 23 | 2011 | 정치커뮤니케이션

소셜 커머스가 전자상거래에 미치는 영향: 소셜 커머스 분석 모델 관점에서

Impacts of Social Commerce in E-commerce : In perspective of Social Commerce Analysis Model

통상정보연구 | 14 | 1 | 2012 | 무역학

해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용약관의 약관규제법에 의한 내용통제 가능성: Facebook 게시물이용약관의 유효성을 중심으로

Inhaltliche ABG-Kontrolle von Nutzungs-AGBs bei ausländischen Sozialen Netzwerken: insbesondere über die Nichtigkeit der Kontent-Nutzungsklausel vom Facebook

소비자문제연구 | 41 | 2012 | 사회과학일반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소셜네트워크 구축에서의 심리적 요소의 역할

The role of psychological factors for structuring the social network

지역산업연구 | 34 | 2 | 2011 | 지역학

SNS (Social Network Service) 사이트 웹 접근성 수행 충실도가 이용률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the Performance Fidelity of Web Accessibility of SNS Sites on the Availability Ratio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9 | 3 | 2011 | 디자인

중국인 유학생들의 SNS 활용에 관한 연구

SNS Utilization of Chinese Students in Korea

산업경제연구 | 24 | 2 | 2011 | 경제학

무선 네트워크 운전 환경에서 소셜네트워크 기반의 차량정보시스템 UX 컨셉 디자인 개발

The UX Concept Design & Development for a Social Network-based In-Vehicle Information System in the Connected Vehicle Environment

한국디자인포럼 | 32 | 2011 | 디자인

트위터 이용 동기가 이용자의 정서적 유대감, 공동의 공간감, 정보의 신뢰성, 정서적 친밀감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Study on the effect of Twitter user’s use motive on the emotional connectedness, awareness of Co-space, reliability of information and emotional intimacy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 22 | 2011 | 정치커뮤니케이션

트위터 이용자 연결망 구조에 대한 탐색적 연구

The Structure of Twitter Users' Networks

한국방송학보 | 26 | 1 | 2012 | 신문방송학

소셜네트워크를 이용한 집단지성 측정연구

A Study on Measurement of Collective Intelligence using Business Management Game

디지털융복합연구 | 9 | 2 | 2011 | 기타과학기술학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한 커뮤니티기반 기부 콘텐츠 개발

Developing a Community Based Donation Content with Social Networking

Journal of Integrated Design Research | 9 | 1 | 2010 | 기타디자인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한 커뮤니티기반 기부 콘텐츠 개발

Developing a Community Based Donation Content with Social Networking

Journal of Integrated Design Research | 9 | 1 | 2010 | 기타디자인

웹 커뮤니티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기반의 혼합형 산업디자인 교육 구조설계를 위한 사례연구

A Case Study for the blended learning of the industrial design education based on web community and social network services

산업디자인학연구 | 5 | 1 | 2011 | 제품/제품정보디자인

공연 마케팅에서의 SNS 활용에 대한 시사점

Facilitating Social Network Service(SNS) for Performance Marketing

대한무용학회 논문집 | 66 | 66 | 2011 | 무용

지속가능디자인 전략화를 위한 개념모델 연구 : TBL model과 Sustainability 2.0 전략비교

Concept model for Sustainable Design Strategy A comparison of the TBL model and the Sustainability2.0

디자인학연구 | 25 | 1 | 2012 | 디자인

소셜네트워킹을 통한 마케팅활동에서 각 개인의 성향에 따라 나타나는 커뮤니케이션 형태와 정보에 대한 인게이지먼트 - 트위터를 중심으로

Effects of Twitter Users’ Innovativism, Needs for Social Capital, and Self Consciousness on Twitting Patterns and Information Engagement

광고연구 | 89 | 2011 | 광고/홍보학

소셜네트워크의 사회성과 개인화가 신뢰와 만족에 미치는 영향

The Influence of Trust and Satisfaction on Sociability and Personalization of Social Network

경영교육연구 | 26 | 3 | 2011 | 경영학

Social Networking Sites Usage and Revisiting: An Empirical Study on User Behaviors in China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의 이용과 재방문에 관한 실증적 연구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 10 | 4 | 2010 | 경영학

Social Networking Sites Usage and Revisiting: An Empirical Study on User Behaviors in China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의 이용과 재방문에 관한 실증적 연구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 10 | 4 | 2010 | 경영학

소셜 네트워크 공동체와 선교적 과제

Social Network Community and Missional Tasks

선교와신학 | 26 | 2010 | 기독교신학

소셜 네트워크 공동체와 선교적 과제

Social Network Community and Missional Tasks

선교와신학 | | 26 | 2010 | 기독교신학

소셜네트워크의 구조와 관계가 소셜커머스 사이트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Structure and Relation of Social Networks on Purchase Intention of Social Commerce Sites

e-비즈니스연구 | 12 | 3 | 2011 | 무역학

최신 정보기술에 대한 초등교사의 인식과 태도에 관한 연구 :S-Learning, SNS, Web3.0 기술 중심으로

The Study on Recognition and Attitude of Elementary School Teachers about Newest IT : focus on s-Learning, Social Network, and Web3.0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16 | 1 | 2012 | 컴퓨터교육학

소셜 네트워크 환경에서 인터넷 정치문화 인식과 참여에 관한 탐색적 연구 -O_1-S-O_2-R 모형적용을 중심으로

Political Culture and Communication Trends and Political Participation in the Future Society of Social Network-On the O_1-S-O_2-R Model Application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 23 | 2011 | 정치커뮤니케이션

A Social Network Analysis of Electoral Campaign Finance in the United States: Focusing on Washington, D.C., Virginia, and Maryland in the 2000 US General Election

소셜네트워크 분석기법을 활용한 미국 선거자금 분석: 미국 워싱턴디시, 버지니아, 메릴랜드 지역의 2000년 선거를 중심으로

정보사회와 미디어 | 21 | 2011 | 정보/과학기술사회학

온라인 소셜 네트워크, 사회자본, 그리고 정책참여의 3차원 관계연구: 서울시 소재 대학생을 대상으로

On-line Social Network, Social Capital, and Policy Participation: Exploring their Tri-dimensional relationship.

한국지역정보화학회지 | 15 | 2 | 2012 | 사회과학정보

친밀도 분석을 통한 온라인 소셜 네트워크 시각화

Visualizing Online Social Networks Using Analysis of Closeness

기초조형학연구 | 12 | 2 | 2011 | 예술일반

소셜 네트워크 시대의 정치참여와 민주주의의 미래 -연구의 동향과 과제-

Power Shift and Politics in the Social Network Era : Research Trends and Agenda

대한정치학회보 | 19 | 3 | 2012 | 기타사회과학일반

소셜 미디어 환경에서 소비자 욕구와 디자인 프로세스 연구

A study of the Desire of Consumers and Design Process in the Social Media Environment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 39 | 2012 | 정보디자인

유비쿼터스 시대의 소셜 네트워크와 다중지능 네트워크의 변증법

Dialectic of Social Network and Multi-intelligence Network in the Age of Ubiquitous Computing

시대와 철학 | 22 | 4 | 2011 | 철학

한․중 소비자의 소셜커머스 이용 불평행동 및 재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Complaining Behavior and Repurchase Intention on Social Commerce for South Korean and Chinese Consumers

소비자학연구 | 23 | 2 | 2012 | 경제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