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스탈로치

연구분야 : B120101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학일반 > 교육철학/사상

클래스 : 실존인물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23999

STNet ID : 1001261

한자 :
영어 : Pestalozzi, Johann Heinrich

y01-01 실존인물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R1:개념적

affects (영향)

 

y01-01 실존인물 실존인물

프리드리히 프뢰벨 [Froebel]

affects (영향)

 

y01-01 실존인물 실존인물

요한 헤르바르트

affects (영향)

 

y01-01 실존인물 실존인물

피히테 [Fichte, Johann Gottlieb]

isAffectedBy (영향요인)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범애주의 [ 汎愛主義 ]

isAffectedBy (영향요인)

 

y01-01 실존인물 실존인물

루소 [Rousseau, Jean-Jacques]

isAffectedBy (영향요인)

 

y01-01 실존인물 실존인물

폴 나토르프 (1854-1924) [Natorp , Paul Gerhard]

칸트철학의 교육사상사적 표현: 페스탈로찌, 헤르바르트, 프뢰벨

Kant and his Pedagogical Successors: Pestalozzi, Herbart, Froebel

도덕교육연구 | 23 | 1 | 2011 | 교육학

페스탈로치의 방법원리(Methode)에 대한 교육학적 평가와 의미

Die pädagogische Werturteilung und Bedeutung der ‘Methode’ J. H. Pestalozzis

교육의 이론과 실천 | 17 | 2 | 2012 | 교육철학/사상

Pestalozzi의 인간교육 방법원리* - 'Gertrud의 자녀교육법'의 내용분석 및 교육학적 의미 -

Pstalozzis ‘Methode’ als Inbegriff der Menschenbildung - Eine Inhaltsanalyse und pädagogische Bedeutung von “Wie Gertrud ihre Kinder lehrt” -

교육사상연구 | 25 | 2 | 2011 | 교육학

페스탈로치(Pestalozzi) 교육사상과 평생교육에의 함의

Implications of Pestalozzi's Educational Thoughts In Lifelong Education

Andragogy Today: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 Continuing Education (IJACE) | 14 | 1 | 2011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