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택풍수의 명당발복 설화를 통해 살펴본 우리 풍수문화 -― 인식론적 관점을 중심으로 ―
Korean Feng-shui Culture Examined through Folk Tales Showing the Notion of Grave Feng-shui that Propitious Site Brings a Favorable Change in Fortune
실천민속학 연구 |
15 |
2010 |
역사학
음택풍수의 명당발복 설화를 통해 살펴본 우리 풍수문화 -― 인식론적 관점을 중심으로 ―
Korean Feng-shui Culture Examined through Folk Tales Showing the Notion of Grave Feng-shui that Propitious Site Brings a Favorable Change in Fortune
실천민속학 연구 |
15 |
|
2010 |
역사학
Tragic Cognition and Philosophical Thinking
철학적 사유에 있어서 비극적 인식
서양고전학연구 |
44 |
2011 |
서양고전어와문학
에피쿠로스 윤리 사상의 근간에 나타난 자기 추구의 윤리학으로서의 철학 실천에 관하여 - 『메노이케우스에게 보내는 편지』를 중심으로
Zur Philosophischen Praxis als Strebensethik in der Grundlage der epikureischen Ethik - anhand des Lehrbriefes an Menoikeus
철학논총 |
61 |
3 |
2010 |
철학
에피쿠로스 윤리 사상의 근간에 나타난 자기 추구의 윤리학으로서의 철학 실천에 관하여 - 『메노이케우스에게 보내는 편지』를 중심으로
Zur Philosophischen Praxis als Strebensethik in der Grundlage der epikureischen Ethik - anhand des Lehrbriefes an Menoikeus
철학논총 |
61 |
3 |
2010 |
철학
The Essence of Technology and the “Destining” of Being in the History of the West
현대유럽철학연구 |
24 |
2010 |
서양철학
The Essence of Technology and the “Destining” of Being in the History of the West
현대유럽철학연구 |
|
24 |
2010 |
서양철학
하이데거의 『존재와 시간』으로 해석해 본 영화 <매트릭스 1>의 ‘자기’와 ‘세계’ 물음
The Questions of the ‘Self’ and the ‘World’ in the Film interpreted with Heidegger’s Sein und Zeit
현대유럽철학연구 |
27 |
2011 |
서양철학
북한의 종교정책 연구 ― 북한 국가종교의 성립 과정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Religious Policy of North Korea
종교연구 |
64 |
2011 |
종교학
훼손된 기억의 구조와 복원 방식 - 정한숙, 『끊어진 다리』의 서술방식을 중심으로
Structure of damaged memory and its restoration method - focusing on the description method of Jeong Han Sook's 『Collapsed Bridge』
우리어문연구 |
41 |
2011 |
한국어와문학
오이디푸스를 통해 보는 부조리 인식 -카뮈의 <시지포스 신화> 읽기의 한 방식-
한국프랑스학논집 |
71 |
2010 |
프랑스어와문학
오이디푸스를 통해 보는 부조리 인식 -카뮈의 <시지포스 신화> 읽기의 한 방식-
한국프랑스학논집 |
71 |
|
2010 |
프랑스어와문학
운명과 초월의 서사 -<임씨삼대록> 여성수난담의 성격-
Narrative of Fate and Transcendence -Characteristics of the Story of Female Sufferings in LimSsiSamdaerok-
고소설연구 |
31 |
2011 |
한국어와문학
정치의식의 소설화와 뉴저널리즘 -이병주의 『관부연락선』 연구
Fictionalization of political consciousness and New Journalism -A study on 『Kwan-Bu Ferry』 authored by Byung Ju Lee
우리어문연구 |
42 |
2012 |
한국어와문학
한국인의 운명적 하늘관
韓國人之運命的天觀
동서철학연구 |
58 |
2010 |
철학
한국인의 운명적 하늘관
韓國人之運命的天觀
동서철학연구 |
|
58 |
2010 |
철학
유스투스 립시우스의 『항심(恒心)에 대하여』에 나타난 신스토아주의
Neostoic Ideas in Justus Lipsius’ On Constancy
고전 르네상스 영문학 |
19 |
2 |
2010 |
영어와문학
유스투스 립시우스의 『항심(恒心)에 대하여』에 나타난 신스토아주의
Neostoic Ideas in Justus Lipsius’ On Constancy
고전 르네상스 영문학 |
19 |
2 |
2010 |
영어와문학
뻬뜨루셉스까야의 단편에 나타난 에로스적 사랑
Erotic Love on the Short story of L.Petrushevskaja
노어노문학 |
23 |
2 |
2011 |
러시아어와문학
편벽한 열정 -「대나무 쪽문」론-
Perverse Passions in “The Bamboo Wicket”
일어일문학 |
46 |
2010 |
일본어와문학
편벽한 열정 -「대나무 쪽문」론-
Perverse Passions in “The Bamboo Wicket”
일어일문학 |
|
46 |
2010 |
일본어와문학
마키아벨리와 ‘근대성’의 문제-그의 『군주론』을 중심으로
Machiavelli and the problem of 'Modernity' with regard to his The Prince
헤겔연구 |
30 |
2011 |
철학
체르토프하노프와 네도퓨스킨』과 『체르토프하노프의 최후』에 나타난 주제구성 시학
The Poetics of Thematic Structure in Chertopkhanov and Nedopjuskin and The End of Chertopkhanov
노어노문학 |
23 |
2 |
2011 |
러시아어와문학
플라톤이 말하는 ‘잘 죽기(well dying)’의 의미
The Meaning of Plato’s ‘Well-dying’
철학논총 |
59 |
1 |
2010 |
철학
플라톤이 말하는 ‘잘 죽기(well dying)’의 의미
The Meaning of Plato’s ‘Well-dying’
철학논총 |
59 |
1 |
2010 |
철학
『장자』 「인간세」에 대한 새로운 해석
A new interpretation of 'Chap. Four: In the Human World' of Zhuangzi
동양철학연구 |
70 |
2012 |
철학
‘운명’과 ‘고백’ 사이 : 1930년대 후반에서 해방기까지 임화의 시쓰기
Relation between 'Destiny' and 'Confession'
민족문학사연구 |
46 |
2011 |
한국어와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