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연구분야 : B1204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공학

클래스 : 도구/수단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26030

STNet ID : 1001288

한자 :
영어 : robot

a04-06 도구/수단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로보트 [robot]

N1:종류

hasKind (종류)

 

a04-06 도구/수단 도구/수단

라인트레이서 [Line Tracer]

R1:개념적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로봇 교육 [ --敎育 ]

isSubjectIn (주제분야의 대상)

 

e01-03 미술(디자인)양식 미술(디자인)양식

로봇 디자인 [robot design]

R2:기능적

isAppliedTo (적용 대상)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로봇 산업 [ --産業 ]

로봇을 이용한 장애아동 원격지원 시스템 구축

Establishment of Remote Support System for Children with Disabilities through the Use of Robots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 51 | 1 | 2012 | 기타사회과학

자폐 아동의 선호자극 선별을 위한 통합자극 로봇의 개발

Development of an Integrated Stimuli Robot for the Selection of the Preferred Stimuli of Children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 50 | 2 | 2011 | 기타사회과학

로봇 활용 STEAM 교육에 참가한 초등학생들의 학습지속 요인분석

Factor Analysis of Elementary School Student’s Learning Satisfaction after the Robot utilized STEAM Education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 15 | 5 | 2012 | 교육학

인간-로봇 소통의 인식론적 기초와 윤리

Epistemological Basis and Ethics of Human-Robot Communication

철학논집 | 24 | 2011 | 철학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표현활동 학습: 로봇의 활용을 통하여

Learning Expressive Activities to Children with Autism through Material Presented Via Robot

정서·행동장애연구 | 28 | 2 | 2012 | 특수교육

로봇활용수업이 학생의 학습몰입 향상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s of the Robot Based Instruction on Improving Immersion Learning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 14 | 2 | 2011 | 교육학

지능형 로봇에 대한 안전관리 발전방안

Development Plan of Safety Management on Intelligent Robot

시큐리티연구 | 26 | 2011 | 기타행정학

로봇을 활용한 자폐범주성장애유아 교육에 대한 교사들의 관점연구

Teachers' Perspectives on the Use of a Robot for Educational Purpose for Children Labeled with Autism

정서·행동장애연구 | 27 | 2 | 2011 | 특수교육

감각과 인식의 욕망기관으로서의 인조인간 형상 연구 —로봇에 대한 자의식 및 소설적 형상화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Shape of Mechanical Man, the Desire-organ of Sense and Recognition: Focusing on the New Self-consciousness of Robot, Creating Shapes of Novel

문학과 영상 | 12 | 2 | 2011 | 영상문학

로봇과 자폐 아동의 상호작용에 관한 실험 연구

Experimental Research of Interactions Between Children with Autism and Robots

정서·행동장애연구 | 26 | 2 | 2010 | 특수교육

로봇과 자폐 아동의 상호작용에 관한 실험 연구

Experimental Research of Interactions Between Children with Autism and Robots

정서·행동장애연구 | 26 | 2 | 2010 | 특수교육

아동의 창의력 신장을 위한 로봇 교육연극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a Robot Drama Program for Children's Creativity

한국실과교육학회지 | 23 | 2 | 2010 | 교육학

아동의 창의력 신장을 위한 로봇 교육연극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a Robot Drama Program for Children's Creativity

한국실과교육학회지 | 23 | 2 | 2010 | 교육학

생명의 관점에서 본 로봇

The Robot in the View Point of the Definition of Life

생명연구 | 23 | 2012 | 서양철학

초등학교에서 로봇활용 미술수업이 창의성 신장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s of the Robot Based Art Instruction on the Creativity in Elementary School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15 | 2 | 2011 | 컴퓨터교육학

자폐스펙트럼장애 유·아동의 로봇인식과정 연구

Understanding Robot: Cognitive Process of Autism Spectrum Disorders

정서·행동장애연구 | 27 | 4 | 2011 | 특수교육

R-러닝의 특징과 인증제도의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아주법학 | 4 | 2 | 2010 | 법학

R-러닝의 특징과 인증제도의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아주법학 | 4 | 2 | 2010 | 법학

인조인간의 출현과 근대SF문학의 테크노크라시 —『인조노동자』를 중심으로

A Technocracy in Emergence of Robot and Modern SF Literature: focusing on Artificial Laborer

한국근대문학연구 | 25 | 2012 | 한국어와문학

유아교사 대상 로봇과 로봇활용효과에 대한 인식과 구성주의 신념의 관계분석

Relation between the Perspectives of Robots and Robot use Effects and the Constructivist Beliefs of Teachers

아동과 권리 | 15 | 2 | 2011 | 교육학

자율로봇의 드로잉에 대한 존재론적 분석

An Ontological Analysis on Drawing by an Autonomous Robot

기초조형학연구 | 12 | 2 | 2011 | 예술일반

로봇과 상호작용을 통한 자폐성 아동의 반응 연구

The Reaction of Children Labeled with Autism Through Interactions with Robot

정서·행동장애연구 | 26 | 1 | 2010 | 특수교육

로봇과 상호작용을 통한 자폐성 아동의 반응 연구

The Reaction of Children Labeled with Autism Through Interactions with Robot

정서·행동장애연구 | 26 | 1 | 2010 | 특수교육

로봇 활용 수학학습이 학습태도 및 문제해결능력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Robot Based Mathematics Learning on Learners' Attitude and Problem Solving Skills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 13 | 5 | 2010 | 교육학

로봇 활용 수학학습이 학습태도 및 문제해결능력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Robot Based Mathematics Learning on Learners' Attitude and Problem Solving Skills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 13 | 5 | 2010 | 교육학

로봇프로그래밍 학습참여자의 학습의도 구조모형 분석

An Analysis of Structural Model on the Learning Intention of the Participants in the Robot Programming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 14 | 2 | 2011 | 교육학

원형성 결정 요인에 기초한 로봇 디자인 방법 - 사용자 유형에 따른 감성 평가를 중심으로 -

Prototypicality of Robot Design: Robot Design Guideline based on the Determinants of Prototypicality - Focused on the Emotional Appraisal according to User Type -

디자인학연구 | 24 | 2 | 2011 | 디자인

로봇과의 상호작용을 통한 자폐유아의 시각, 청각, 촉각에 대한 반응연구

Exploring Responses of Children Labeled with Autism to Auditory, Visual and Tactile Stimuli through Interacting with a Robot

정서·행동장애연구 | 26 | 4 | 2010 | 특수교육

로봇과의 상호작용을 통한 자폐유아의 시각, 청각, 촉각에 대한 반응연구

Exploring Responses of Children Labeled with Autism to Auditory, Visual and Tactile Stimuli through Interacting with a Robot

정서·행동장애연구 | 26 | 4 | 2010 | 특수교육

2009 개정 교육과정의 초등 실과 교과 ‘로봇의 이해’ 단원을 위한 체험 로봇 형태 연구

A Research of the Appropriate Robot Type for the Unit of 'Understanding the Robot' at Practical Arts Education in Elementary School of 2009 Revised Educational Curriculum

한국실과교육학회지 | 25 | 2 | 2012 | 교육학

만5세 아동의 로봇에 대한 물활론적 사고와 지각적 인식

An Investigation of Young Children's Animism and Perception of Robot

아동과 권리 | 14 | 4 | 2010 | 교육학

만5세 아동의 로봇에 대한 물활론적 사고와 지각적 인식

An Investigation of Young Children's Animism and Perception of Robot

아동과 권리 | 14 | 4 | 2010 | 교육학

자폐범주성장애 유아의 반응 유형 탐색 - 로봇 장난감과의 상호작용에서 이루어지는 자극을 중심으로 -

Exploring the Responses of Children Labeled with Autism - Through Interactions with Robotic Toys -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 50 | 1 | 2011 | 기타사회과학

재량활동시간에 창의성학습 활동을 위한 비프로그램형 라인트레이서 학습모형 - 교재 개발과 수행평가 중심 -

A Non-program Line Tracer Learning Model for Creative Learning Activities during Discretionary Activity Hours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15 | 1 | 2011 | 컴퓨터교육학

초등학교 재량활동시간에 라인트레이서를 이용한 C프로그래밍 학습모형

A C-Programming Learning Model Using a Line Tracer in Discretionary Activity Hours in Elementary Schools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15 | 4 | 2011 | 컴퓨터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