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사

연구분야 : C020101 자연과학 > 수학 > 수학일반 > 수학사

클래스 : 변천/과정
분과학문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27472

STNet ID : 1001324

한자 : 數學史
영어 : history of mathematics

b02-04 변천/과정

d01-03 분과학문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수학 역사 [ 數學歷史 ]

B2:전체

isBranchOf (분기의 기준 개념)

 

b02-04 변천/과정 변천/과정

학문사 [ 學問史 ]

R1:개념적

RT (관련어)

 

 

수학교육 정책

<구장산술九章算術>과 남병길의 <구장술해九章術解>의 교육적 활용 방안

Pedagogical Approach of the Nine Chapters on the Mathematical Art and Nam Byung Gil's GuJangSulHae

초등수학교육 | 14 | 2 | 2011 | 수학교육학

수학사 고찰을 통한 교과서의 닮음 정의에 대한 분석과 비판

An Analysis and Criticism on the Definition of the Similarity Concept in Mathematical Texts by Investigating Mathematical History

수학교육학연구 | 20 | 4 | 2010 | 수학교육학

수학사 고찰을 통한 교과서의 닮음 정의에 대한 분석과 비판

An Analysis and Criticism on the Definition of the Similarity Concept in Mathematical Texts by Investigating Mathematical History

수학교육학연구 | 20 | 4 | 2010 | 수학교육학

일반화된 지수귀문도의 해를 구하는 방법에 관한 연구

A study on finding solutions to generalized Jisuguimundo(hexagonal tortoise problem)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 14 | 3 | 2011 | 교육학

초등학생을 위한 문제해결 과제로서의 지수귀문도의 해결 방안 연구

A Study on Making Jisuguimundo as a Problem Solving Task for Elementary Students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 15 | 1 | 2011 | 교육학

The Histories of the Mathematical Concepts of Infinity and Limit in a Three-fold Role

세 가지 역할과 관련된 무한과 극한의 수학사

수학교육학연구 | 20 | 3 | 2010 | 수학교육학

The Histories of the Mathematical Concepts of Infinity and Limit in a Three-fold Role

세 가지 역할과 관련된 무한과 극한의 수학사

수학교육학연구 | 20 | 3 | 2010 | 수학교육학

의사소통 중심의 수학사 기반 수업이 초등학생의 수학적 의사소통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The Influence of Mathematical History-Based Mathematics Teaching on Mathematical Communication and Attitudes of Elementary Students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 15 | 2 | 2011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