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시적 소비

연구분야 : B030700 사회과학 > 경제학 > 소비자/소비경제

클래스 : 경제/산업활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33678

한자 : 誇示的消費
영어 : Conspicuous Consumption

b01-03 경제/산업활동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과시 소비 [ 誇示消費 ]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소비 () [ 消費 ]

R1:개념적

RT_Y (◄관련어)

관련 행위

c03-03 문화/생활 문화/생활

과시적 문화 [ 誇示的文化 ]

국내 vs 외국 스마트폰 브랜드 선택에 관한 실증 연구: 초기 수용자의 특성 요인 중심으로

An Empirical Study on Early Adopters’ Brand Choice of Domestic vs. Foreign Smart Phones and Their Characteristics

국제통상연구 | 17 | 3 | 2012 | 무역학

신성한 놀이로서의 브랜드 숭배: 기술복제시대 패션 브랜드 소비의 의미 분석

The Cult of the Luxury Brand as a Sacred Play

사회이론 | 41 | 2012 | 사회학

초기 근대 영국의 미각의 질서 —셰익스피어 희곡의 음식 기호와 사회적 유동성

The Order of Appetites in Early Modern England: Shakespeare’s Signs of Food and Social Mobility

영어영문학 | 57 | 1 | 2011 | 영어와문학

반키치론 비판

Criticism on Anti-Kitsch Theory

철학연구 | 123 | 2012 | 철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