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이념

연구분야 : B120101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학일반 > 교육철학/사상

클래스 : 개념(정의)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34070

STNet ID : 1001620

한자 : 敎育理念
영어 : ideal of education

d01-04 개념(정의)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이념 [ 理念 ]

B2:전체

isComponentOf (전체-정체성유지)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교육 사상 [ 敎育思想 ]

R1:개념적

RT (관련어)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교육 목적 [ 敎育目的 ]

해방 후 한국교육개혁운동의 성격 고찰 : 교육주도세력의 새교육운동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character of Korean educational reform right after liberation

인격교육 | 4 | 2 | 2010 | 기타교육학

해방 후 한국교육개혁운동의 성격 고찰 : 교육주도세력의 새교육운동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character of Korean educational reform right after liberation

인격교육 | 4 | 2 | 2010 | 기타교육학

탈이념 시대에 있어 교육이념 정립의 문제와 교육철학의 과제

The Task of Philosophy of Education for Establishing Educational Ideals in Post-ideological Era

교육철학연구 | 48 | 2010 | 교육학

탈이념 시대에 있어 교육이념 정립의 문제와 교육철학의 과제

The Task of Philosophy of Education for Establishing Educational Ideals in Post-ideological Era

교육철학연구 | | 48 | 2010 | 교육학

교육이념과 학교교육목적 고찰

Study on Education Ideology and School Education Purpose

한국교육문제연구 | 28 | 2 | 2010 | 기타교육학

교육이념과 학교교육목적 고찰

Study on Education Ideology and School Education Purpose

한국교육문제연구 | 28 | 2 | 2010 | 기타교육학

교육이념인 ‘弘益人間’의 유교철학적 고찰

Confucianism philosophical consideration of the educational idea, ‘Hongik-ingan(弘益人間)'

동양철학연구 | 70 | 2012 | 철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