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 이론

연구분야 : B050403 사회과학 > 경영학 > 인사/조직관리 > 조직이론

클래스 : 이론/사상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36104

STNet ID : 1001680

한자 : 狀況理論
영어 : contingency theory

d01-01 이론/사상

주창자

로시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상황론 [ 狀況論 ]

UF (비우선어)

 

 

컨틴전시 이론 [ --理論 ]

UF (비우선어)

 

 

상황 조건적 조직 이론 [ 狀況條件的組織理論 ]

UF (비우선어)

 

 

상황 적합 이론 [ 狀況適合理論 ]

R1:개념적

isConceptOf (개념(전체))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조직 이론 [ 組織 理論 ]

isConceptuallyRelatedTo (개념적부분)

 

c03-04 경제/경영/무역 경제/경영/무역

환경 불확실성 [ 環境不確實性 ]

RT (관련어)

 

b02-03 개혁(개편/재편/혁신) 개혁(개편/재편/혁신)
b02-03 개혁(개편/재편/혁신) /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변혁적 리더십 () [ 變革的-- ]

외국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소비자 기대에 관한 실증 연구 - 유럽 자동차 업체를 중심으로 -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ies Expected from Foreign Firms by Korean Consumers: An Empirical Analysis with European Automobile Firms

국제경영연구 | 22 | 1 | 2011 | 경영학

강제적 사용 환경에서 정보시스템 지속에 대한 상황요인의 영향에 관한 연구

The Effect of Contingency Factors on the IS Continuance in environments where usage is mandatory

경영학연구 | 39 | 2 | 2010 | 경영학

회계정보시스템의 정교성과 전략 그리고 조직의 성과와의 관계 -종합병원을 중심으로-

New Empirical Relationships among Sophistication of Accounting Information System, Strategy, and Performance -Focus on General hospital-

국제회계연구 | 41 | 2012 | 기타사회과학일반

상황이론의 블로거 공중 세분화 적용 연구

The Application of Grunig’s Situational Theory for Bloggers

홍보학연구 | 14 | 3 | 2010 | 신문방송학

상황이론의 블로거 공중 세분화 적용 연구

The Application of Grunig’s Situational Theory for Bloggers

홍보학연구 | 14 | 3 | 2010 | 신문방송학

The Impact of Founder-CEO Presence upon Post-IPO Firm Failure : Contingency Approach

증시 상장 후 창립 CEO의 존재가 기업 실패에 미치는 영향 : 상황이론적 접근을 중심으로

기업가정신과 벤처연구 | 13 | 3 | 2010 | 경영학

The Impact of Founder-CEO Presence upon Post-IPO Firm Failure : Contingency Approach

증시 상장 후 창립 CEO의 존재가 기업 실패에 미치는 영향 : 상황이론적 접근을 중심으로

기업가정신과 벤처연구 | 13 | 3 | 2010 | 경영학

조직 동일시와 이슈 속성에 따른 상황 인식이 공중의 행동에 미치는 영향:대학생들의 대학 동일시와 이슈 속성을 중심으로

The influence of organizational identification and the issue type on publics’ perception and communication behavior

광고학연구 | 21 | 5 | 2010 | 신문방송학

조직 동일시와 이슈 속성에 따른 상황 인식이 공중의 행동에 미치는 영향:대학생들의 대학 동일시와 이슈 속성을 중심으로

The influence of organizational identification and the issue type on publics’ perception and communication behavior

광고학연구 | 21 | 5 | 2010 | 신문방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