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연구분야 : D120000 공학 > 전자/정보통신공학

클래스 : 패턴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3738

한자 :
영어 : digital
프랑스어 : numérique
기타 : 디지탈

e02-02 패턴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R1:개념적

affects (영향)

 

a01-04-05 인간(세대) 인간(세대)

디지털 세대 [ --世代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디지털화 [ --化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x02-01 시대 시대

디지털 시대 () [ --時代 ]

isTributaryOf (합류/통합)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디지로그 [Digilog]

RT_Y (◄관련어)

관련 형태

a04-03 교재·자료 교재/재료

수치지형도 [ 數値地形圖 ]

R2:기능적

hasMethod (방법/기법)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디지털 경영 [ --經營 ]

hasOpposition (대항/억제)

 

 

아날로그

isAppliedTo (적용 대상)

 

 

디지털 변환 [ --變換 ]

isAppliedTo (적용 대상)

 

 

디지털 최초 판매 원칙 [ --最初販賣原則 ]

isMethodOf (방법/기법의 대상)

 

c01-06 환경 환경

디지털 환경 [ --環境 ]

isMethodOf (방법/기법의 대상)

 

e04-01 인위적공간 인위적공간

디지털 아카이브 () [digital archive]

isMethodOf (방법/기법의 대상)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디지털 네트워크 경제 [ --經濟 ]

isMethodOf (방법/기법의 대상)

 

a04-09 저작(창작)물/정보 저작(창작)물/정보

디지털 사진 [ --寫眞 ]

isMethodOf (방법/기법의 대상)

 

a04-01 물품/제품/생산품 물품/제품/생산품

디지털 비디오 시스템 [digital video system]

isMethodOf (방법/기법의 대상)

 

a04-09 저작(창작)물/정보 저작(창작)물/정보

디지털 컨텐츠 [digital contents]

isMethodOf (방법/기법의 대상)

 

E01 유형/양식/장르 유형/양식/장르

디지털 예술 [ --藝術 ]

isMethodOf (방법/기법의 대상)

 

e01-05 공연예술 공연예술

디지털 영화 [ --映畵 ]

isMethodOf (방법/기법의 대상)

 

c01-06 환경 환경

디지털 미디어 환경 [ --環境 ]

isMethodOf (방법/기법의 대상)

 

e01-03 미술(디자인)양식 미술(디자인)양식

디지털 디자인 [digital design]

isMethodOf (방법/기법의 대상)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디지털 스토리텔링 [digital storytelling]

isMethodOf (방법/기법의 대상)

 

a04-09 저작(창작)물/정보 저작(창작)물/정보

디지털 문화콘텐츠 () [ --文化-- ]

isMethodOf (방법/기법의 대상)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디지털 기술 [ --技術 ]

isMethodOf (방법/기법의 대상)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디지털 내러티브 [digital narrative]

R5:물리적

isFormOf (형태/외형의 대상개념)

 

a04-09 저작(창작)물/정보 저작(창작)물/정보

전자 기록 () [ 電子記錄 ]

CLT:참조용어

isPropertyOf (특성의 대상)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디지털 방송 [ --放送 ]

사이버 매체와 현대의 대중 서사- 매체의 변화와 타자성의 탈 주변화 과정

Cyber Media and Modern Popular Narratives-changes in media and process of non-peripherality of being the others

한국문화연구 | 18 | 2010 | 기타인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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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랙탈이미지의 창발성에 의한 플로랄패턴

Floral Pattern by the Emergency of Fractal Image

디자인학연구 | 24 | 1 | 2011 | 디자인

테크놀로지 발전에 따른 사이버범죄의 진화와 범죄현상의 조명 및 대응

Comprehension and Countermeasure in the Evolution of Cybercrime and Its Phenomena in Accordance with Technology Development

한국공안행정학회보 | 19 | 1 | 2010 | 행정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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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개의 세계상, 디지털의 테크네

Two World Pictures, Digital Techne

미학예술학연구 | 34 | 2011 | 기타예술체육

생태적 시간 표현에 관한 연구

Research on the Ecological Time Expression

디자인학연구 | 23 | 3 | 2010 |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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텍스트, 흔적, 인터넷: 디지털 매체 시대의 문화적 기억

Text, trace, internet: cultural memory in the age of digital media

기호학 연구 | 28 | 2010 | 언어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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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프로그램의 물성에 관한 재검토

Whether a computer program is a thing in legal sense or not?

재산법연구 | 26 | 3 | 2010 | 민법

신디셔먼(Cindy Sherman)의 이미지에 나타난 시뮬라시옹 분석-신체와 폭력을 중심으로

A study of simulation in Cindy Sherman's image in body and violence

만화애니메이션연구 | 20 | 2010 | 예술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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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화애니메이션연구 | | 20 | 2010 | 예술일반

미메시스적 관점에서 본 디지털 영화이미지

Digital Film Image in aspect of the Mimesis

씨네포럼 | 14 | 2012 | 영화

e-Learning 강의 지원을 위한 디지털콘텐츠 서비스 활성화 방안연구 - I 대학 교수 · 학생 · 도서관서비스를 중심으로 -

A Study on Activate Methods for Digital Contents Service to Support Academic Courses in e-Learning

디지털융복합연구 | 8 | 2 | 2010 | 기타과학기술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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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융복합연구 | 8 | 2 | 2010 | 기타과학기술학

매체미학적 관점에서 본 춤 환영성 연구

A Study on Dance Illusionism from the Perspective of Media Aesthetics

무용예술학연구 | 33 | 33 | 2011 | 무용

디지털 환경에서의 시각 재현 요소로서의 점에 관한 연구

A Study on Point as a Visual Representation Factor in Digital Environment

기초조형학연구 | 13 | 2 | 2012 | 예술일반

컨버전스웨어 제품의 현황 및 사례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Present Condition of Convergence Wear Products and its Case Study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 16 | 4 | 2010 |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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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시대의 디자인 조형특성에 대한 핸드헬드 프로덕트(hand-held product) 사례제안 연구

A study on suggesting the case study of the hand-held product about the criteria of design form in the digital era

기초조형학연구 | 11 | 2 | 2010 | 예술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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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study on suggesting the case study of the hand-held product about the criteria of design form in the digital e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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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매체, 그리고 아우라의 변형: 디지털사진과 디지털아우라

Photography, Media, and Transformation of Aura: Digital Photography and Digital Aura

민족미학 | 10 | 2 | 2011 | 미학일반

압수,수색관련 최근 개정 제안과 독일 형사소송법, 실무의 비교 검토

Eine Untersuchung uber die Vorschlage fur die Anderung des koreanischen Strafprozessrechts und die Regeln und Praxis im Dentschen Strafprozess

형사법의 신동향 | 31 | 2011 | 형법

디지털 골프 스코어 카드 개발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Development to the Digital Golf Score Card

디지털융복합연구 | 10 | 2 | 2012 | 기타과학기술학

시각적 차원에 의한 건축 공간의 개념 형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n Formation of Concepts of Architectural Space based on the Optical Dimension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19 | 5 | 2010 |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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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école française de l’idéologie laïque à l’imaginaire numérique -un siècle de technologies de la communication au service de concepts éducatifs

비종교화 이데올로기에서 디지털적 상상계로의 프랑스 교육현장 -교육적 개념을 위해 활용된 통신기술의 1세기

영상문화 | 16 | 2010 | 학제간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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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문헌 디지털 아카이브 구축과 한자 처리 문제

Database of Old Documents Archives and the Standardization of Chinese Character

영남학 | 17 | 2010 | 기타인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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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용에서의 디지털기술 활용방법 연구

A Study on Utilization of Digital Technology in Dance

우리춤과 과학기술 | 8 | 1 | 2012 | 무용

현대사회 디지털기술 변화에 따른 가구디자인에 관한 연구

A study of furniture design according to changes in modern society digital technology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 6 | 4 | 2011 | 실내환경디자인

중학교 체육교과서 내 무용단원내용 분석을 통한 디지털무용교육콘텐츠 개발 및 현장 적용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Digital Contents for Dance Education based on Contents Analysis of Dance Unit in Middle School Textbook for Physical Education

대한무용학회 논문집 | 67 | 67 | 2011 | 무용

Digital Permanent wave의 Wave 정도에 대한 一般人의 認知

Perception of ordinary person about Digital Permanent Wave’s Wave

아시안뷰티화장품학술지 | 8 | 4 | 2010 | 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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융합 시대의 문명론적 진단

The Coming of Convergence Age: A Civilization Approach

한국사회학 | 45 | 5 | 2011 | 사회학

디지털 오너먼트의 패턴생성기법 및 표현특성 연구

A Study of Pattern Generation Technique & Expressive Characteristics of Digital Ornament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19 | 5 | 2010 |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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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19 | 5 | 2010 | 디자인

디지털증거의 개념ㆍ특성 및 증거능력의 요건

The Digital Evidence and admissibility of evidence

IT와 법연구 | 5 | 2011 | 기타법학

아날로그 프린팅 프로세스를 위한 디지털 잉크젯 네거티브의 재현 가능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n Reproduction Possibility of Digital Ink Jet Negative for analogue printing process

기초조형학연구 | 11 | 2 | 2010 | 예술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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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미디어 시대 판화(版畵)의 미적(美的) 소통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aesthetic communication of the printmaking in Digital Media Age

기초조형학연구 | 11 | 5 | 2010 | 예술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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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각과 사회 : 시각 및 촉각을 중심으로

Senses and Society : On Visual and Haptic Sensation

영상문화 | 18 | 2011 | 학제간연구

인터넷 도박의 과제와 쟁점

Problems and Issues of Internet Gambling

한국심리학회지: 건강 | 15 | 2 | 2010 | 심리과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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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이환경 변화를 통해 본 디지털문화심리학의 방향 모색

Search for the Direction of the Digital Cultural Psychology through Environmental Changes in Plays

한국심리학회지: 문화 및 사회문제 | 17 | 1 | 2011 | 심리과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