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이용

연구분야 : B190404 사회과학 > 신문방송학 > 영상학 > 미디어산업

클래스 : 행위/활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42110

한자 : --利用
영어 : media use

b01-01 행위/활동

행위자

인간 (人間)

행위대상(자)

미디어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B01 행위/행동/역할 행위/행동/역할

이용(사용) [ 利用 ]

R1:개념적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미디어 이용 행태 () [ --利用行態 ]

RT (관련어)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매체 이용 () [ 媒體利用 ]

R2:기능적

isAnalyzedBy (분석 방법)

 

e02-01 모델/모형 모델/모형

O1-S-O2-R 모델 [O1-S-O2-R model]

이주 소수자의 미디어 이용, 대인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적대적 지각: 북한이탈주민의 심리적 적응에 대한 탐색

Immigrant Minorities’ Media Uses, Interpersonal Communication, and Hostile Perceptions: The Psychological Adaptation of North Korean Refugees in South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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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 지방선거에서 미디어 이용과 TV토론관심시청이 정치효능감, 투표행위에 미치는 효과연구

The Effect of Media use, TV Debate Watching on Political Efficacy and Voting Behavior in 2010 Local Elec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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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이용이 사회적 불신과 정치신뢰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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텔레비전을 떠난 지상파 콘텐츠: 수용자 선택과 이용을 중심으로

Television Contents Leaving Television: Selection and Us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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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rsonality and Individual Media Dependency Goals

성격유형에 따른 미디어 의존관계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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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주노동자의 대인 커뮤니케이션 및 미디어 이용이 문화적응 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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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한 이주노동자의 미디어 이용과 태도에 관한 연구 : 아시아 이주노동자를 중심으로

Media Use and Attitude of Asian Migrant Workers in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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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주민의 대인커뮤니케이션 및 미디어 이용이 한국사회의 가치(value)에 대한 인식 및 한국사회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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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상체질(四象體質)과 미디어 이용 행태 연구

An Application of Sasangchejil(A Theory of Four Different Types of Persons) to the Study of Patterns of Media U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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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한(駐韓) 이주노동자의 미디어 이용이 직장만족도와 한국 인식 및 한국 재입국 의지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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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미디어와 대화를 통한 정치정보 습득이 정치 신뢰와 미디어 신뢰에 미치는 영향: 유권자의 인터넷 이용 동기와 인터넷 정치정보노출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Media Use, Political Discussion, and Trust in Politics and Media Effects of Motives for Internet Use and Internet Exposure as Moderato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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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이용, 미디어 선거정보의 중요성 인식 및 미디어 역할에 대한 평가가 정치에 대한 부정적 감정과 정치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media exposure, perceptions of media importance, and media performance satisfaction on voters’ political disaffection and efficac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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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민자들의 문화 정체성과 한국 국가 브랜드와의 관계

Immigrants' Cultural Identities and Relationships with Country Brand of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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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국가 브랜드의 비주얼 이미지 구성요인과 미디어 이용의 역할 : 중국인들의 인식을 중심으로

Visual Image Elements of the Brand Korea and Roles of Media Consumption : A Focus on Chinese School of Journalism and Communi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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