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대 아동

연구분야 : C120203 자연과학 > 생활과학 > 아동학 > 아동상담/치료
B1210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상담

클래스 : 인간(연령)
인간(장애/질병)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42450

한자 : 虐待兒童
영어 : child abuse

a01-02-02 인간(연령)

연령1

어린이

a01-05-02 인간(장애/질병)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a01-02-02 인간(연령) 인간(연령)

아동 () [ 兒童 ]

R1:개념적

isAffectedBy (영향요인)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학대 [ 虐待 ]

isCausedBy (원인)

 

b01-04 위법행위 위법행위

아동 학대 () [ 兒童虐待 ]

isCausedBy (원인)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학대 경험 [ 虐待經驗 ]

RT (관련어)

 

a01-04-04 인간(사회계층) 인간(사회계층)

시설 보호 아동 () [ 施設保護兒童 ]

RT (관련어)

 

B01 행위/행동/역할 행위/행동/역할

아동학대 상담 () [ 兒童虐待相談 ]

RT (관련어)

 

 

아동 학대 보호 [ 兒童虐待保護 ]

RT (관련어)

 

 

아동학대 방지법 () [ 兒童虐待防止法 ]

시설입소 피학대아동에게 시행된 대상관계이론 기반 놀이치료 프로그램의 사회기술 향상 효과

Effects of play therapy program based on object-relation theory for the abused children in a sheltered home in korea

놀이치료연구 | 15 | 1 | 2011 | 상담심리/심리치료

좋아하는 날(FKD)을 통한 학대경험 타당화 연구

A Validity Study of the FKD(Favorite kind of day) Technique In Identifying Child Abuse

예술심리치료연구 | 7 | 1 | 2011 | 특수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