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맥

연구분야 :

클래스 :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4370

한자 : 文脈
영어 : context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se (우선어)

 

E03 언어/각국어 언어/각국어

컨텍스트 [context]

<맏딸애기노래> 옷차림 형상의 아름다움에 깃든 조형성과 유혹성 - 대구경북지역 자료를 대상으로 -

A Study on Costume Shape of MADTTALAEGI-SONG

우리말글 | 53 | 2011 | 한국어와문학

Methodological Similarity between Traditional Chinese Exegesis and Western Biblical Exegesis

훈고학과 성경 주석학의 방법론적 유사성 연구

신약연구 | 11 | 3 | 2012 | 신약학

동아시아적 법개념론은 가능한가?-이른바 동아시아 법학(East Asian Jurisprudence)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비판적 시론-

East Asian Jurisprudence and the Theory of Li and Fa

법학연구 | 31 | 2010 | 법학교육

동아시아적 법개념론은 가능한가?-이른바 동아시아 법학(East Asian Jurisprudence)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비판적 시론-

East Asian Jurisprudence and the Theory of Li and Fa

법학연구 | 31 | | 2010 | 법학교육

국어 발화의 의미에 대하여

A Study on Meaning of Korean Utterance

한국어 의미학 | 36 | 2011 | 한국어와문학

향찰 ‘皆’ 해독의 변증

A demonstration of the decoding to the character(皆) in Hyangchal

한국언어문학 | 78 | 2011 | 한국어와문학

의미 확립 단계를 이용한 한국어 다의어 교육 방안

A Method of Teaching Korean Polysemy for Foreigner with Divided Step of Meaning

언어학 연구 | 22 | 2012 | 기타언어학

結束性の観点から見た作文指導 ―結束装置による文のつながりを中心に―

‘결속성’의 관점에서 본 작문지도 -‘결속장치’에 의한 문장의 연결을 중심으로-

일본어교육연구 | 23 | 2012 | 일본어교육

문맥 유무에 따른 속담 이해 발달

The Developmental Change of Proverb Comprehension with and without Context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 16 | 4 | 2011 | 교육학

읽기이해부진 아동의 관용어 유형 및 과제제시 방법에 따른 관용어 이해능력

Comparison of Idiom Comprehension Ability of School-Aged Poor Reading Comprehenders and Typically Developing Peers: the Role of Context, Transparency and Familiarity

특수교육학연구 | 46 | 1 | 2011 | 교육학

스펄전의 해석원리

대학과 선교 | 21 | 2011 | 기타기독교신학

향찰 ‘(-)頓(-)’ 해독의 변증

Demonstration of the Decoding to ‘(-)Don(頓)(-)’ in Hyangchal

언어학 연구 | 19 | 2011 | 기타언어학

wenn-부문장을 포함하지 않는 단문 형식의 비현실적 “조건ㆍ결과문”에 관하여

A Study on the ‘irrealis’-sentences without a wenn-clause

언어와언어학 | 49 | 2010 | 언어학

wenn-부문장을 포함하지 않는 단문 형식의 비현실적 “조건ㆍ결과문”에 관하여

A Study on the ‘irrealis’-sentences without a wenn-clause

언어와언어학 | | 49 | 2010 | 언어학

문맥주의와 ‘문맥’에 관한 고찰

Contextualism and a Reflection on the Notions of ‘Context’

언어과학 | 17 | 3 | 2010 | 언어학

문맥주의와 ‘문맥’에 관한 고찰

Contextualism and a Reflection on the Notions of ‘Context’

언어과학 | 17 | 3 | 2010 | 언어학

부정과 양화사 viel (many) - 독어와 영어의 자료를 중심으로

Bedeutungsanalyse über 'den Quantor viel(many)' und 'die Negation' im Deutschen und im Englischen

독일어문학 | 18 | 3 | 2010 | 독일어와문학

부정과 양화사 viel (many) - 독어와 영어의 자료를 중심으로

Bedeutungsanalyse über 'den Quantor viel(many)' und 'die Negation' im Deutschen und im Englischen

독일어문학 | 18 | 3 | 2010 | 독일어와문학

문맥에서의 viel(many, much), wenig(few)의 의미 분석

Bedeutungsanalyse über ‘viel(many, much)’ und ‘wenig(few)’ im Kontext

열린정신 인문학 연구 | 11 | 1 | 2010 | 기타인문학

문맥에서의 viel(many, much), wenig(few)의 의미 분석

Bedeutungsanalyse über ‘viel(many, much)’ und ‘wenig(few)’ im Kontext

열린정신 인문학 연구 | 11 | 1 | 2010 | 기타인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