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

연구분야 : A110000 인문학 > 한국어와문학

클래스 : 반응/대응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47645

STNet ID : 9001857

한자 : 反應
영어 : reaction response

x03-06-04 반응/대응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C:공통속성

hasProperty (특성/속성)

 

C01 특성(성질) 특성(성질)

반응 특성 () [ 反應特性 ]

B2:전체

isComponentOf (전체-정체성유지)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연쇄학습 [ 連鎖學習 ]

isComponentOf (전체-정체성유지)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S-R이론 [ --理論 ]

N1:종류

hasKind (종류)

 

x03-06-04 반응/대응 반응/대응

생활 반응 [ 生活反應 ]

hasKind (종류)

 

 

시장 과잉 반응 [ 市場過剩反應 ]

hasKind (종류)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개별 반응 [ 個別反應 ]

hasKind (종류)

 

 

부정적 반응 [ 否定的反應 ]

hasKind (종류)

 

x03-06-04 반응/대응 반응/대응

조건 반응 [ 條件反應 ]

hasKind (종류)

 

x03-06-04 반응/대응 반응/대응

무조건 반응 [ 無條件反應 ]

hasKind (종류)

 

x03-06-04 반응/대응 반응/대응

신체적 반응 [ 身體的反應 ]

R1:개념적

affects (영향)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대표적 행동 표현 검사 [ 代表的行動表現檢査 ]

affects (영향)

 

d03-04 지수/지표 지수/지표

재생가능성지수 () [ 再生可能性指數 ]

isProcessOf (과정의 대상)

 

c03-01 상태/상황 상태/상황

내면화 () [ 內面化 ]

RT (관련어)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반응 강도 [ 反用强度 ]

RT (관련어)

 

x03-05-03 효과/영향 효과/영향

매개 효과 () [ 媒介效果 ]

RT (관련어)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역조건 형성 [ 逆條件形成 ]

RT (관련어)

 

x02-03 시점 시점

반응 시간 [ 反應時間 ]

‘-으니’와 ‘-더니’, ‘-었더니’의 의미기능: 접속관계를 중심으로

Semantic Functions of -uni, -teni and -essteni: Focused on their Connective Meanings

한국어 의미학 | 34 | 2011 | 한국어와문학

<우리들전>에 나타난 <춘향전> 독자의 반응 양상 연구

On the Reader’s Response to Appearing in

국어교육학연구 | 42 | 2011 | 한국어와문학

에네르기-파사젠: 인터랙티브 사고 공간 연출에 관한 연구

Energie‐Passagen: Zur Inszenierung des interaktiven Denkraums

미술이론과 현장 | 10 | 2010 | 미술

에네르기-파사젠: 인터랙티브 사고 공간 연출에 관한 연구

Energie‐Passagen: Zur Inszenierung des interaktiven Denkraums

미술이론과 현장 | | 10 | 2010 | 미술

日帝 식민통치에 대한 대만인의 반응과 경찰 이미지

日治時期台湾人对殖民统治的反应和警察形象

역사문화연구 | 37 | 2010 | 역사학

日帝 식민통치에 대한 대만인의 반응과 경찰 이미지

日治時期台湾人对殖民统治的反应和警察形象

역사문화연구 | | 37 | 2010 | 역사학

잠복된 문학 독서의 발현 양상에 대한 연구

A Study of the Revealed Aspects of Latent Literature-Reading

독서연구 | 25 | 2011 | 한국어와문학

문제해결형 글쓰기로서 시 읽기와 쓰기

Reading poems and writing for problem solving post writing

교양교육연구 | 5 | 1 | 2011 | 학제간연구

교수 첨삭 담화의 유형과 양상 분석

An Analysis of the Type and Aspect of Instructor Commentary Discourse in Writing Instruction

한민족어문학(구 영남어문학) | 57 | 2010 | 한국어와문학

교수 첨삭 담화의 유형과 양상 분석

An Analysis of the Type and Aspect of Instructor Commentary Discourse in Writing Instruction

한민족어문학(구 영남어문학) | | 57 | 2010 | 한국어와문학

자폐범주성장애 유아의 반응 유형 탐색 - 로봇 장난감과의 상호작용에서 이루어지는 자극을 중심으로 -

Exploring the Responses of Children Labeled with Autism - Through Interactions with Robotic Toys -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 50 | 1 | 2011 | 기타사회과학

수학 노트를 활용한 학습활동이 수학 학업 성취도, 수학적 태도 및 반응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Using Learning-Notebook on Mathematics Learning Achievements, Mathematical Attitude and Reactions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 14 | 2 | 2010 | 교육학

수학 노트를 활용한 학습활동이 수학 학업 성취도, 수학적 태도 및 반응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Using Learning-Notebook on Mathematics Learning Achievements, Mathematical Attitude and Reactions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 14 | 2 | 2010 | 교육학

이미지, 상상, 그리고 반응-배우의 상상력과 연기-

Image, Imagination and Reaction

한국연극학 | 1 | 46 | 2012 | 연극

교수 첨삭 담화와 교정의 관계 분석

An Analysis of The Relation Between Instructor Commentary Discourse and Revision

국어교육학연구 | 40 | 2011 | 한국어와문학

우리나라 문학교육 연구에서 독자 반응 이론의 수용 현황과 전망

The Effect and Perspective of Reader Response Theory in Korean Literature Teaching

문학교육학 | 38 | 2012 | 한국어와문학

의사소통 과정에서 ‘침묵’ 행위의 사회·문화론적 해석

A Socio-Cultural Interpretation of ‘Silence’ Act in a Communication Process

코기토 | 69 | 2011 | 기타인문학

이야기 읽기 중 초등학생의 상호 반응 유형 -초등학교 2학년의 소그룹 사례를 중심으로-

Elementary Students’ Interactive Response Types during Story Reading -focused on 2 Graders’ Small Group Case-

청람어문교육 | 43 | 2011 | 국어교육

상호작용 관점에서 본 플렉서블 아이덴티티 연구 인터넷 포털 사이트 네이버와 구글 사례 비교중심으로

A Study on Flexible Identity from Interactive Perspectives

기초조형학연구 | 12 | 5 | 2011 | 예술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