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경영

연구분야 : G049900 예술체육 > 디자인 > 기타디자인

클래스 : 경제/산업활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48473

STNet ID : 1001951

한자 : --經營
영어 : design management

b01-03 경제/산업활동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디자인 매니지먼트 [design management]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경영 [ 經營 ]

R1:개념적

hasIssue (이슈/주제)

 

a04-09 저작(창작)물/정보 저작(창작)물/정보

디자인 () [ --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D01 이론(사상,이념,주의,법칙) 이론(사상,이념,주의,법칙)

디자인론 [ --論 ]

resultsIn (산물/결과)

 

a04-07 건축물(시설물) 건축물(시설물)

부티크 호텔 [Boutique Hotel]

RT (관련어)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디자인 마케팅 [design marketing]

패션브랜드 PIS(Product Identity System)모델 제안 - 3대 럭셔리 브랜드 사례를 중심으로 -

A Proposal on PIS(Product Identity System) Model in Fashion Brand

디자인학연구 | 24 | 3 | 2011 | 디자인

수평적 조직구조에서 디자인씽킹 기반의 창의성 발현

A Revelation in Creativity Based on Design Thinking in a Horizontal Organizational Structure

디자인학연구 | 25 | 2 | 2012 | 디자인

환경디자인 관련 회사의 디자인경영 현황과 요인별 비교분석에 관한 연구

Environment Design-related Companies' Present Condition of Design Management and Its Comparative Analysis by Factors

Journal of Integrated Design Research | 10 | 2 | 2011 | 기타디자인

도시 브랜드의 통합화를 위한 디자인 경영 전략 연구: 서울디자인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Design Management Strategy for the Integration of City Brand - Focused on Seoul Design -

디자인학연구 | 23 | 1 | 2010 |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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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미디어 환경에서 디자인 사고 중심의 창조적 가치창출 - 기업의 집단지성 활용방안 중심으로 -

The Creation of Creative Values Focusing on Design Thinking in the Social Media Environment - With a Focus on the Application of Collective Intelligence in Companies -

디자인학연구 | 24 | 3 | 2011 | 디자인

부산광역시 10대전략산업과 디자인산업의 디자인경영에 관한 연구

A Study on design management of the design industry and 10 strategic industries in Busan Metropolitan City

경영과 정보연구 | 30 | 4 | 2011 | 경영학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디자인경영에 관한 연구 -DME의 사례연구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Design Management to Increase Competitiveness of Small & Medium Sized Companies -Focused on the DME Case Studies-

기초조형학연구 | 11 | 5 | 2010 | 예술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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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의 디자인경영 성공화 전략 - 일본의 중소기업 사례연구를 중심으로-

Successful Strategy of Design Management for Small and Medium Corporations -Focused on the Case Study of Japanese Corporations-

기초조형학연구 | 13 | 1 | 2012 | 예술일반

감성적 경험 소비시장에 대한 전략적 대응과 디자인경영의 실천적 방안: MMMG 디자인 문구브랜드를 중심으로

Design Management as Strategic Action to Emotional Society and Experiential Economy: Focused on MMMG Design Stationary Brand

상품학연구 | 28 | 3 | 2010 | 경영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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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창조적 경영혁신을 위한 디자이너의 동기부여 요인 - 매슬로우(A. H. Maslow)의 욕구단계설 중심으로 -

Designer's Motivation factors for the Creative Management Innovation - Focused on Maslow's Hierarchy of Human Needs -

한국디자인포럼 | 29 | 2010 |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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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지향적인 디자인경영활동이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A Study on Effects of Market Oriented Design Management Activities on Consumer's Purchasing Behavior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 16 | 2 | 2010 |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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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경영의 역할을 기반으로 한 웹사이트 운영 사례 연구

A Case Study on the Operation of Web Sites Based on the Role of Design Management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 16 | 3 | 2010 |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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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촉진을 위한 마케팅 디자인경영과 혁신디자인에 관한 실증적 연구

An Empirical Study on Management of Marketing Design and Innovative Designfor Promoting Purchase Pow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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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기업의 디자인경영전략 분석에 따른 신개념 CPI 전략구축 연구

A Study on Strategy Direction of New Concept Corporate Product Identity troughDesign Management Strategy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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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성 촉진을 위한 기업의 조직 환경 개선방안

A Study for Inhance Creativity through Improve Organizational Clima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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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융합형 디자인전략 체계(CDSS) 및 구조 모형 연구

The Convergence Design Strategy System & Structure of Corporations

기초조형학연구 | 11 | 6 | 2010 | 예술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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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사의 디자인 경영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Case of Success in Design Management of Airline Company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 16 | 3 | 2010 |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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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자공예산업의 디자인 경영 활용 효과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Effect of Design Management in the Ceramic Craft Industry

한국도자학연구 | 7 | 2 | 2011 | 기타미술

기업의 다양한 디자인경영 모델 사례 연구

Design Management Model for Identity of Management Targ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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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주얼리 회사의 브랜드 디자인 경영

Brand Design Management of Korean Jewelry Compan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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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전문기관으로서의 도화기구에 관한 고찰 - 바우하우스와의 비교를 중심으로 -

Dohwa Organization as a Special Design Institute - Focusing on a Comparison with the Bauhaus -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10 | 1 | 2012 | 디자인

글로벌 기업의 디자인경영 핵심성공요인 분석 - 사례연구를 중심으로 -

A Study on Key Success Factors of Design Management in Global Companies - Using the Case Study -

한국디자인포럼 | 33 | 2011 | 디자인

디자인경영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성공요인 차이분석

A Comparative Study of Critical Success Factors for Design Management within the Paradigm Shift

상품학연구 | 28 | 2 | 2010 | 경영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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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경영 측면에서의 디자인권 변화에 관한연구 - 디자인권 분쟁을 중심으로 -

Study on Transformation of Intellectual Property Right from the Perspective of Design Management - emphasis on design right conflicts -

산업디자인학연구 | 5 | 4 | 2011 | 제품/제품정보디자인

기아자동차 K5의 포지셔닝 성공사례 - 변화하는 시장을 이해하고 주도하다 -

Successful Positioning Strategy of KIA K5 - by understanding market needs -

아시아마케팅저널 | 13 | 3 | 2011 | 경영학

디자인경영 요인별 필요성과 기업경영 성과에 관한 연구 - 환경디자인 관련 회사를 중심으로 -

The Need for Design Management by Factor and Management Performance - Focused on Environmental Design Firms -

디자인학연구 | 24 | 2 | 2011 | 디자인

정보화 시대의 디자인 경영에 있어 품질경쟁력에 의한 제품디자인의 파급효과

A Ripple Effect of Product Design by Quality Competitivenessof Design Management in Information Age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 16 | 4 | 2010 |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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