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형의 집>의 수용과 1920년대 ‘생명’담론
Reception of A Doll's House and the 'Life' Discourse of 1920's.
한국학연구 |
42 |
2012 |
기타인문학
근대성과 기억: 발터 벤야민과 T. S. 엘리엇
Modernity and Memory: Walter Benjamin and T. S. Eliot
T. S. 엘리엇연구 |
20 |
2 |
2010 |
영어와문학
근대성과 기억: 발터 벤야민과 T. S. 엘리엇
Modernity and Memory: Walter Benjamin and T. S. Eliot
T. S. 엘리엇연구 |
20 |
2 |
2010 |
영어와문학
들뢰즈의 씨네마톨로지: 이미지의 발생과 소멸
Deleuzian Cinematology: The Emergence and Extinction of Image
비교문학 |
53 |
2011 |
인문학
들뢰즈의 영화 미학에서 정서의 문제 — 변용에서 시간으로
Le problème de l’affect dans l’esthétique du cinéma de Deleuze : de l’affection au temps
美學(미학) |
69 |
2012 |
철학
들뢰즈의 감성론과 예술론 : 내포적 강도와 이미지
La sensibilité et l'art chez Deleuze : intensité et image
美學(미학) |
66 |
2011 |
철학
The New Time Immediacy, the Encounter of Bergson and Nāgārjuna’s Thought
베르그송과 나가르주나의 사유가 만나는 새로운 시간, 卽時
동아시아불교문화 |
10 |
2012 |
지역불교및불교사연구
‘생명력’과 역사의식의 간극―김우진의 ‘생명력’의 사유와 일본의 생명담론
Gap between the ‘Lifeforce' and Perception of History ―Speculation of ‘Life Force' of Yujin Kim andDiscourses of Vitalism in Japan
한국민족문화 |
40 |
2011 |
기타인문학
들뢰즈의 『시네마 1: 운동-이미지』에 나타난 ‘운동’에 관한 논제—운동에 관한 베르그손의 첫 번째 논제를 중심으로
The First Thesis on the Movement in Deleuze’s Cinema 1: The Movement-Image
문학과 영상 |
13 |
1 |
2012 |
영상문학
무한분할을 통해서 본 베르그송의 ‘지속’과 나가르주나의 ‘공’
Bergson’s ‘Duration’ and Nāgārjuna’s ‘Emptiness’ through the infinitesimal division
동아시아불교문화 |
8 |
2011 |
지역불교및불교사연구
‘생명력의 리듬’의 형식 —김우진의 <산돼지>
Form of "The rhythm of the Lifeforce" -Kim, Yu-jin's SanDoeji(A wild boar)
반교어문연구 |
30 |
2011 |
한국어와문학
공간과 시간의 결절 -르페브르와 베르그손-
L’entrecroisement de l’espace et le temps: Lefebvre et Bergson
현상학과 현대철학 |
46 |
2010 |
철학
공간과 시간의 결절 -르페브르와 베르그손-
L’entrecroisement de l’espace et le temps: Lefebvre et Bergson
현상학과 현대철학 |
|
46 |
2010 |
철학
하이데거와 베르그손의 시간개념 비교연구
A Study on the Concept of Time in Heidegger and Bergson
철학논총 |
64 |
2 |
2011 |
철학
『댈러웨이 부인』에 나타난 지속과 존재의 순간
Duration and Moments of Being in Mrs Dalloway
비교문학 |
51 |
2010 |
인문학
『댈러웨이 부인』에 나타난 지속과 존재의 순간
Duration and Moments of Being in Mrs Dalloway
비교문학 |
|
51 |
2010 |
인문학
‘자기운동자’에서 ‘자기차생자’로: 플라톤과 베르그송 -소은 박홍규의 해석을 중심으로-
Du “soi-mouvant” au “soi-différant”: Platon et Bergson autour de l’interpretation de Sowoon Park Hong-Gyu
시대와 철학 |
21 |
4 |
2010 |
철학
‘자기운동자’에서 ‘자기차생자’로: 플라톤과 베르그송 -소은 박홍규의 해석을 중심으로-
Du “soi-mouvant” au “soi-différant”: Platon et Bergson autour de l’interpretation de Sowoon Park Hong-Gyu
시대와 철학 |
21 |
4 |
2010 |
철학
질 들뢰즈의 『영화1: 운동-이미지』에서 운동과 전체에 대하여
About The movement and the Whole in Gilles Deleuze's Cinema
인문사회과학연구 |
30 |
2011 |
학제간연구
들뢰즈의 운동-이미지와 영화
The Movement-image and Cinema in Deleuze
범한철학 |
58 |
3 |
2010 |
철학
들뢰즈의 운동-이미지와 영화
The Movement-image and Cinema in Deleuze
범한철학 |
58 |
3 |
2010 |
철학
베르그손 <지속> 이론의 근본적인 변화: 시간 구성에 있어서 미래의 주도적 역할
A Radical Change of Bergson’s Theory of Duration: The Role of Future in the Constitution of Time
철학연구 |
95 |
2011 |
철학
베르그송의 직관철학과 심-신 문제
Bergsonian Intuition and Mind-Body Problem
인문학연구 |
17 |
2010 |
기타인문학
베르그송의 직관철학과 심-신 문제
Bergsonian Intuition and Mind-Body Problem
인문학연구 |
|
17 |
2010 |
기타인문학
베르그손에서 창조적 정서와 열린 사회
The Creative Emotion and the Open Society in Bergson
철학사상 |
44 |
2012 |
철학
Modernist Challenges against Time and Space ― The Aesthetics of Bergson and Matisse
모더니즘의 시, 공간에 대한 도전 ― 베르그손과 마티스의 미학을 중심으로
美學(미학) |
70 |
2012 |
철학
베르그손의 의식 철학 -『의식에 직접 주어진 것들에 관한 시론』 연구-
The Problem of Being and Subject in Bergson’s Philosophy of Consciousness: a Study of Free Will
철학사상 |
40 |
2011 |
철학
<생명의 형이상학> 대 <생명의 과학> -베르그손의 <내재성의 철학>에 대한 현대생물학의 관점으로부터의 반성-
The Metaphysics of Life vs. the Science of Life -Bergson’s Philosophy of Immanence Examined from the Perspective of Modern Biology-
철학사상 |
38 |
2010 |
철학
<생명의 형이상학> 대 <생명의 과학> -베르그손의 <내재성의 철학>에 대한 현대생물학의 관점으로부터의 반성-
The Metaphysics of Life vs. the Science of Life -Bergson’s Philosophy of Immanence Examined from the Perspective of Modern Biology-
철학사상 |
|
38 |
2010 |
철학
생명의 인식과 지식의 통섭 - 베르그송과 윌슨의 생물학적 인식론을 중심으로 -
La reconnaissance de la vie et la Consilience de la connaissance - La comparaison entre H. Bergson et E. Wilson -
프랑스문화예술연구 |
40 |
2012 |
프랑스문화학
[물질과 기억] 1장에서 펼쳐진 <의식의 연역>과 그 의미: ‘물질세계는 이미지들의 총체다’라는 주장은 어떻게 입증되는가?
Bergson’s and it’s Implication
철학연구 |
97 |
2012 |
철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