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교육과정

연구분야 : B1202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과정

클래스 : 사회제도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53019

STNet ID : 1001996

한자 : 幼兒敎育課程
영어 : early childhood curriculum

d02-01 사회제도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N1:종류

hasKind (종류)

 

d02-01 사회제도 사회제도

유아 특수교육과정 () [ 幼兒特殊敎育課程 ]

hasKind (종류)

 

d02-01 사회제도 사회제도

국가고시 유치원 교육과정 () [ 國家告示幼稚園敎育課程 ]

hasKind (종류)

 

d02-01 사회제도 사회제도

누리과정 [ --課程 ]

R1:개념적

hasIssue (이슈/주제)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심미감 [ 審美感 ]

RT (관련어)

 

e02-01 모델/모형 모델/모형

유치원 교육과정 () [ 幼稚園敎育課程 ]

RT (관련어)

 

e02-01 모델/모형 모델/모형

다르시 프로그램 [DARCEE program]

RT (관련어)

 

x02-02 기간 기간

유아기 [ 幼兒期 ]

RT (관련어)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유아 조기 교육 [ 幼兒早期敎育 ]

RT_Y (◄관련어)

관련 개념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이야기 나누기 시간 () [ --時間 ]

R2:기능적

hasMethod (방법/기법)

 

d04-03 교수/학습법 교수/학습법

자연친화 교육 프로그램 () [ 自然親和敎育-- ]

남명의 실천 사상이 유아교육과정에 주는 함의

The Implications of Nammyung's Practice Ideology on Early Childhood Curriculum

南冥學硏究 | 34 | 2012 | 철학

유아 감성교육의 의미와 중요성 탐색

Meaning and Importance of Early Childhood Sensibility Education

생태유아교육연구 | 9 | 4 | 2010 | 유아교육

유아 감성교육의 의미와 중요성 탐색

Meaning and Importance of Early Childhood Sensibility Education

생태유아교육연구 | 9 | 4 | 2010 | 유아교육

유아 생명존중 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불교생명존중사상의 유아교육적 함의

A basic study for developing the life respect education curriculum: The implications of the Buddhist philosophy on early childhood education

교육과정연구 | 29 | 1 | 2011 | 교육학

Piaget의 개념 연구가 유아교육에 미친 영향에 관한 논의

Discussion on the Influence of Jean Piaget's Theory of Concept Formation on Early Childhood Education

미래유아교육학회지 | 17 | 3 | 2010 | 교육학

Piaget의 개념 연구가 유아교육에 미친 영향에 관한 논의

Discussion on the Influence of Jean Piaget's Theory of Concept Formation on Early Childhood Education

미래유아교육학회지 | 17 | 3 | 2010 | 교육학

미래지향적 유치원 교육과정 개발 방향 설정을 위한 소고

A preliminary study for the development of key competence-based kindergarten curriculum

육아지원연구 | 5 | 1 | 2010 | 유아교육

미래지향적 유치원 교육과정 개발 방향 설정을 위한 소고

A preliminary study for the development of key competence-based kindergarten curriculum

육아지원연구 | 5 | 1 | 2010 | 유아교육

장애 유아를 위한 일반 유아교육과정 기반의 개별화교육계획 실행요소 타당화

A Validation of Components for Implementing Individualized Educational Programs Based on General Early Childhood Curriculum for Preschoolers with Disabilities

유아특수교육연구 | 12 | 3 | 2012 | 교육학

유치원 평가지표의 교육과정 영역 기준에 따른 교육계획안 평가 분석

Analysis of Kindergarten Daily Lesson Plans According to Curriculum Domain of Kindergarten Evaluation Criteria

미래유아교육학회지 | 17 | 3 | 2010 | 교육학

유치원 평가지표의 교육과정 영역 기준에 따른 교육계획안 평가 분석

Analysis of Kindergarten Daily Lesson Plans According to Curriculum Domain of Kindergarten Evaluation Criteria

미래유아교육학회지 | 17 | 3 | 2010 | 교육학

장애 유아를 위한 일반 유아교육과정 기반의 개별화교육계획 실행에 대한 유아특수교사의 인식: 개별화 교육과정 운영 지원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Early Childhood Special Education Teacher Perceptions on Implementing IEPs Based on General Early Childhood Curriculum : Implications for Developing Individualized Curriculum Support Program

유아특수교육연구 | 12 | 1 | 2012 | 교육학

유아교육과정의 설계와 실행을 위한 구성 요인 분석 : OECD 국가의 유아교육과정 비교를 기반으로

Designing and Implementing Early Childhood Education Curriculum on the basis of 2011 (International Standard Classification of Education) ISCED Level 0

유아교육학논집 | 16 | 3 | 2012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