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 치료

연구분야 : B121113 사회과학 > 교육학 > 분야교육 > 언어치료교육

클래스 : 행위/활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53120

STNet ID : 1002011

한자 : 言語治療
영어 : speech therapy

b01-01 행위/활동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심리 치료 [ 心理治療 ]

N1:종류

hasKind (종류)

 

d04-03 교수/학습법 교수/학습법

동시 조음 학습 [ 同時調音學習 ]

hasKind (종류)

 

d04-03 교수/학습법 교수/학습법

화용론적 언어 중재 [ 話用論的 言語仲裁 ]

R1:개념적

hasProcess (과정)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말 지각 () [ --知覺 ]

RT (관련어)

 

E03 언어/각국어 언어/각국어

임상 음운 [ 臨床音韻 ]

RT (관련어)

 

a01-08-03 신체(장애/질병) 신체(장애/질병)

실어증 [ 失語症 ]

RT (관련어)

 

a01-08-03 신체(장애/질병) 신체(장애/질병)

언어지체 [ 言語遲滯 ]

RT (관련어)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음운 인식 검사 () [ 音韻認識檢査 ]

RT (관련어)

 

e02-01 모델/모형 모델/모형

언어 재활 프로그램 [ 言語再活-- ]

R2:기능적

applies (적용 방법/이론)

 

a01-08-03 신체(장애/질병) 신체(장애/질병)

조음 장애 () [ 調音障碍 ]

isAppliedTo (적용 대상)

 

a01-08-03 신체(장애/질병) 신체(장애/질병)

언어 장애 () [ 言語障碍 ]

한국어학과 언어치료학 -인접 분야와의 협력을 위한 한국어 연구의 과제-

Korean Linguistics and Speech-language Pathology

우리어문연구 | 36 | 2010 | 한국어와문학

한국어학과 언어치료학 -인접 분야와의 협력을 위한 한국어 연구의 과제-

Korean Linguistics and Speech-language Pathology

우리어문연구 | | 36 | 2010 | 한국어와문학

다문화가정 아동의 언어치료에 대한 질적 연구

A Qualitative Study on Speech and Language Intervention in Children from Multicultural Families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 17 | 1 | 2012 | 교육학

화용언어 평가에 대한 연구동향

A Literature Review of SLI : Articles Published from 1989 in the ASHA and Korean Special Education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1 | 4 | 2010 | 교육학

화용언어 평가에 대한 연구동향

A Literature Review of SLI : Articles Published from 1989 in the ASHA and Korean Special Education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1 | 4 | 2010 | 교육학

의사소통 장애와 치유의 문제

Communication Disorders and Healing

인문학연구 | 21 | 2012 | 기타인문학

유치원 교사의 언어치료 서비스에 대한 인식 조사

Kindergarten Teachers' Perception on Speech and Language Therapy Related Services

특수아동교육연구 | 14 | 1 | 2012 | 교육학

언어치료 관점에서 본 한국어 발음교육

The pronunciation education of Korean within a view of speech therapy for Chinese learners.

인문학연구 | 40 | 2 | 2012 | 기타인문학

언어 및 의사소통장애와 언어치료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Kinderarten teachers’perception on language disorders and speech-language therapy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1 | 1 | 2010 | 교육학

언어 및 의사소통장애와 언어치료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Kinderarten teachers’perception on language disorders and speech-language therapy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1 | 1 | 2010 | 교육학

말빠름 장애 아동을 위한 읽기 교육

Reading Instruction for Children with Cluttering.

언어과학연구 | 58 | 2011 | 언어학

우리나라 언어치료의 역사

The History of Speech Pathology in Korea

어문학 | 110 | 2010 | 한국어와문학

우리나라 언어치료의 역사

The History of Speech Pathology in Korea

어문학 | | 110 | 2010 | 한국어와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