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어

연구분야 : A160100 인문학 > 프랑스어와문학 > 프랑스어학

클래스 : 각국어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5644

STNet ID : 2000193

한자 : --語
프랑스어 : Français
영어 : French
동의어(UF) : 불란서어(佛蘭西語)
동의어(UF) : 불어(佛語)

e03-02 각국어

ISO639-2_t

fre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3:개념

isInstanceOf (사례의 개념유형)

갈로로망스어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로망스 제어 [ --諸語 ]

N1:종류

hasKind (종류)

 

e03-02 각국어 각국어

고대 프랑스어 [ 古代 --語 ]

R1:개념적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y06-01 조직/단체명 조직/단체명

프랑코포니 () [La Francophonie]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프랑스어 교육 () [ --語敎育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y02-01 문헌명 문헌명

아카데미사전 [ --辭典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e04-02 관념적공간 관념적공간

프랑스어권 () [ --語圈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e01-01 문학장르 문학장르

프랑스어권 문학 () [ --語圈文學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불한 사전 () [ 佛韓辭典 ]

isSubjectIn (주제분야의 대상)

 

d01-03 분과학문 분과학문

프랑스어 의미론 [ --語意味論 ]

originatesFrom (기원/근원)

 

e03-02 각국어 각국어

라틴어 [ --語 ]

RT (관련어)

 

e03-02 각국어 각국어

[R] 시리아 언어 () [ --言語 ]

세계 속의 한글의 위상을 위한 몇 가지 고찰 - 외래어 표기를 위한 훈민정음의 능동적인 활용방안-

Quelques réflexions pour un statut des lettres phonémiques coréennes, Hangeul dans le monde -Quelques propositions sur la réutilisation d’anciennes lettres de Hun‑Min‑Jeong‑Eum pour la transcription de langues étrangères-

영상문화 | 15 | 2010 | 학제간연구

신구논쟁과 디드로의 번역론

Les pensées diderotiennes sur la traduction et la Querelle des Anciens et des Modernes

불어불문학연구 | 84 | 2010 | 프랑스어와문학

신구논쟁과 디드로의 번역론

Les pensées diderotiennes sur la traduction et la Querelle des Anciens et des Modernes

불어불문학연구 | | 84 | 2010 | 프랑스어와문학

고전극을 활용한 외국어교육- 프랑스어 교육방안 -

The Teaching Method of Foreign Language Applying Classic Dramas

언어학 연구 | 23 | 2012 | 기타언어학

프랑스어 문법에 나타난 『아카데미 프랑세즈 사전』의 정전화 양상 - 19세기를 중심으로 -

Modalités du processus de canonisation du Dictionnaire de l'Académie Française dans la Grammaire Française

프랑스문화예술연구 | 33 | 2010 | 프랑스문화학

프랑스어 문법에 나타난 『아카데미 프랑세즈 사전』의 정전화 양상 - 19세기를 중심으로 -

Modalités du processus de canonisation du Dictionnaire de l'Académie Française dans la Grammaire Française

프랑스문화예술연구 | 33 | | 2010 | 프랑스문화학

프랑스어 능력 인증시험 관련 강좌, 무엇을 가르쳐야 하나? - 독해 영역을 중심으로

Qu'est-ce qu'on doit enseigner dans un cours destiné au diplôme en langue française? - centré sur le domaine de la compréhension écrite

프랑스어문교육 | 34 | 2010 | 프랑스어와문학

프랑스어 능력 인증시험 관련 강좌, 무엇을 가르쳐야 하나? - 독해 영역을 중심으로

Qu'est-ce qu'on doit enseigner dans un cours destiné au diplôme en langue française? - centré sur le domaine de la compréhension écrite

프랑스어문교육 | | 34 | 2010 | 프랑스어와문학

셍고르와 세제르의 시에 나타나는 프랑스 언어의 정체성과 피식민국 민족문학의 정체성 — 『시집』과 『귀향수첩』을 중심으로

Les identités de la langue française et de la littérature nationale coloniale, dans les poèmes de Senghor et de Césaire — sur les Poèmes et le Cahier d’un retour au pays natal

비교문학 | 56 | 2012 | 인문학

레바논의 프랑스어 수용 양상 연구

A Study on the Lebanon's Adoption of the French Language

아랍어와 아랍문학 | 15 | 1 | 2011 | 기타동양어문학

교과서를 통해 본 세네갈의 프랑스어 교육 문제

L’enseignement du français au Sénégal, vue à travers des manuel scolaires

불어문화권연구 | 21 | 2011 | 프랑스어와문학

속격 명사구‘N1의 N2’의 불역과 관사 문제

Genitive Noun Phrase and its problems of articles in translating Korean into French

현대문법연구 | 63 | 2011 | 영어와문학

콩고공화국의 프랑스어 특수표현 - 콩골리즘congolisme -

Particularismes lexicaux du français en République du Congo - Congolisme -

프랑스문화예술연구 | 38 | 2011 | 프랑스문화학

프랑스어권 아프리카의 언어상황 - 코트디부아르의 경우

Situation linguistique de l'Afrique francophone : le cas de la Côte d'Ivoire

불어불문학연구 | 87 | 2011 | 프랑스어와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