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론

연구분야 : A030100 인문학 > 철학 > 철학일반

클래스 : 개념(정의)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58626

STNet ID : 1002162

한자 : 全體論
영어 : holism

d01-04 개념(정의)

주창자

스무츠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홀리즘 [ 全體論 ]

UF (비우선어)

 

 

전일 주의 [ 全一主義 ]

UF (비우선어)

 

 

전일론 [ 全一論 ]

R1:개념적

isBaseFor (근거.토대의 대상)

 

d04-03 교수/학습법 교수/학습법

홀리스틱 교육 [ --敎育 ]

isConceptOf (개념(전체))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유기체론 [ 有機體論 ]

X: 제외

isOppositionOf (대항/억제)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환원주의 [ 還元主義 ]

환경 윤리의 세 가지 기초 쟁점에 대한 분석 - 국가와 국가, 세대와 세대, 종과 종의 문제를 중심으로 -

Analysis of Three Fundamental Issues of Environmental Ethics - International, Intergenerational, Interspecies Issues -

동서철학연구 | 58 | 2010 | 철학

환경 윤리의 세 가지 기초 쟁점에 대한 분석 - 국가와 국가, 세대와 세대, 종과 종의 문제를 중심으로 -

Analysis of Three Fundamental Issues of Environmental Ethics - International, Intergenerational, Interspecies Issues -

동서철학연구 | | 58 | 2010 | 철학

합리적 의사결정의 가치기준으로서 지속가능성

Sustainability as Value Standard of Rational Decision-Making

사회과교육 | 50 | 1 | 2011 | 교육학

영화 ‘아바타’에 나타난 생태환경윤리적 함의와 그 성찰: Holism을 중심으로

A Study on Eco-Environmental Ethics Based on Holism in the Film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 14 | 3 | 2010 | 교육철학/사상

영화 ‘아바타’에 나타난 생태환경윤리적 함의와 그 성찰: Holism을 중심으로

A Study on Eco-Environmental Ethics Based on Holism in the Film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 14 | 3 | 2010 | 교육철학/사상

성(姓)씨로 본 한국어로마자표기 반성: 환원주의(reductionism)적 규정 대 전체론(holism)적 현실

이중언어학 | 44 | 2010 | 언어학

성(姓)씨로 본 한국어로마자표기 반성: 환원주의(reductionism)적 규정 대 전체론(holism)적 현실

이중언어학 | | 44 | 2010 | 언어학

홀리스틱 교육이 추구하는 목적으로서의 영성지능

Spirituality as the Purpose of Holistic Education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 15 | 1 | 2011 | 교육철학/사상

환경의 가치에 대한 다원주의적 접근방식

Pluralistic Approaches to Environmental Values

철학연구 | 91 | 2010 | 철학

환경의 가치에 대한 다원주의적 접근방식

Pluralistic Approaches to Environmental Values

철학연구 | | 91 | 2010 | 철학

생명체 시스템과 시스템적 생명인식

Life System and Systematic Recognition of Life

철학논총 | 62 | 4 | 2010 | 철학

생명체 시스템과 시스템적 생명인식

Life System and Systematic Recognition of Life

철학논총 | 62 | 4 | 2010 | 철학

Reconnecting to Nature - Understanding Ecological Art Based on Philosophical Foundation with Implications for Art Education -

철학적 토대를 바탕으로 한 생태미술의 이해와 미술교육에 주는 시사점 고찰

조형교육 | 36 | 2010 | 미술교육

주희(朱熹) 전체론 철학의 생태주의적 의의

An Ecological meaning of Chu Hsi's Holism Philosophy

한글판<유교문화연구> | 1 | 19 | 2011 | 유교학

홀리스틱 관점에서 열린운동회의 교육적 의미

The Holistic Educational Implications of the Open Field Day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 14 | 2 | 2010 | 교육철학/사상

홀리스틱 관점에서 열린운동회의 교육적 의미

The Holistic Educational Implications of the Open Field Day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 14 | 2 | 2010 | 교육철학/사상

홀리즘 시각으로 본 언어·문학 영재 교육 프로그램의 방향

Exploring the Direction for Gifted Education in Language Art and Literature from the Perspective of Holism

한국초등국어교육 | 42 | 2010 | 국어교육

홀리즘 시각으로 본 언어·문학 영재 교육 프로그램의 방향

Exploring the Direction for Gifted Education in Language Art and Literature from the Perspective of Holism

한국초등국어교육 | | 42 | 2010 | 국어교육

홀리즘[Holism]의 교육적 인식론과 영재교육

Holism and Education for the Gifted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 14 | 1 | 2010 | 교육철학/사상

홀리즘[Holism]의 교육적 인식론과 영재교육

Holism and Education for the Gifted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 14 | 1 | 2010 | 교육철학/사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