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제 설정 이론

연구분야 : B190201 사회과학 > 신문방송학 > 언론학/언론정보학 > 커뮤니케이션이론
B190501 사회과학 > 신문방송학 > 커뮤니케이션학 > 매스커뮤니케이션

클래스 : 이론/사상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61276

한자 : 議題設定理論
영어 : agenda setting theory

d01-01 이론/사상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N2:부분

hasBranch (분기/분과)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2차 의제 설정 이론 [ 二次議題設定理論 ]

R1:개념적

hasIssue (이슈/주제)

 

x03-05-03 효과/영향 효과/영향

매스 커뮤니케이션 효과 [ --效果 ]

isConceptOf (개념(전체))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언론 () [ 言論 ]

isConceptOf (개념(전체))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이용과 충족 이론 [ 利用--充足理論 ]

RT (관련어)

 

 

대중 매체 () [ 大衆媒體 ]

매스미디어의 정치적 효과 분석: 제5회 전국 동시 지방선거 사례를 중심으로

An Empirical Study of Political Effects of Mass Media: A Case of the 5th Nationwide Regional Election in South Korea

사회과학연구 | 23 | 2 | 2011 | 기타사회과학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