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시민

연구분야 : B1208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사회학

클래스 : 국민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6624

STNet ID : 9001434

한자 : 世界市民
영어 : Cosmopolitan

a01-04-02 국민

성별

[성별구분없음]

연령

[연령구분없음]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세계민 [ 世界民 ]

R1:개념적

isCausedBy (원인)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세계화 교육 [ 世界化敎育 ]

RT (관련어)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세계 국가 [ 世界國家 ]

RT (관련어)

 

 

세계 시민법 [ 世界市民法 ]

칼 야스퍼스와 한나 아렌트의 대화: 정치철학적 주요 논제를 중심으로

The Dialogue between Karl Jaspers and Hannah Arendt: Focusing on Major Topics of Political Philosophy

한국정치학회보 | 44 | 3 | 2010 | 정치외교학

칼 야스퍼스와 한나 아렌트의 대화: 정치철학적 주요 논제를 중심으로

The Dialogue between Karl Jaspers and Hannah Arendt: Focusing on Major Topics of Political Philosophy

한국정치학회보 | 44 | 3 | 2010 | 정치외교학

개인이 인식하는 세계의 크기와 세계화

The size of the world that the individual recognizes and the globalization

인문학논총 | 27 | 2011 | 기타인문학

다문화 시민교육의 실태와 실천적 적용탐색

The Actual Conditions of Multicultural Citizenship Education and Its Practices

한국교육논단 | 10 | 3 | 2011 | 교육학

한ㆍ일 사회과 개정 교육과정 비교 연구 :초등학교 사회과를 중심으로

韓ㆍ日の社会科の新教育課程に関する比較研究 :小学校の社会科を中心に

한국일본교육학연구 | 16 | 1 | 2011 | 기타교육학

글로벌 평화활동과 파병반대운동: 위험회피론의 실상과 한계

Opposition Movements Against Global Peace Operations: Exploring Limitations of Risk-Evasion Argument

국방정책연구 | 26 | 3 | 2010 | 정책학

글로벌 평화활동과 파병반대운동: 위험회피론의 실상과 한계

Opposition Movements Against Global Peace Operations: Exploring Limitations of Risk-Evasion Argument

국방정책연구 | 26 | 3 | 2010 | 정책학

민족과 세계의 연대 방식-황석영의 바리데기를 중심으로

Solidarity of Nation and World through Migration

한민족어문학(구 영남어문학) | 57 | 2010 | 한국어와문학

민족과 세계의 연대 방식-황석영의 바리데기를 중심으로

Solidarity of Nation and World through Migration

한민족어문학(구 영남어문학) | | 57 | 2010 | 한국어와문학

중학교 사회 교과서에 나타난 이데올로기 및 편견 분석 -서남아시아 및 아프리카 단원을 중심으로-

The Analysis of Ideology and Bias Embedded in Social Studies Textbooks in the Middle School -A Case of the Southwest Asia and Africa-

중등교육연구 | 58 | 3 | 2010 | 교육학

중학교 사회 교과서에 나타난 이데올로기 및 편견 분석 -서남아시아 및 아프리카 단원을 중심으로-

The Analysis of Ideology and Bias Embedded in Social Studies Textbooks in the Middle School -A Case of the Southwest Asia and Africa-

중등교육연구 | 58 | 3 | 2010 | 교육학

글로벌ㆍ다문화 시대에서 도덕과교육의 과제

Tasks of Moral Education in the Global and Multicultural Era

도덕윤리과교육 | 33 | 2011 | 교육학

지구적 시민성과 초등 도덕교육의 과제

Global Citizenship and the Task of Elementary Moral Education

초등도덕교육 | 38 | 2012 | 윤리교육학

1950년대 시의 코스모폴리탄적 감각과 세계사적 개인주체

Cosmopolitan sense and personal actors of world-history level found in the poems of 1950s

한국시학연구 | 34 | 2012 | 한국어와문학

세계시민의 영원한 평화를 위한 단서조항(但書條項) -칸트와 헤겔의 전쟁과 평화 이론-

Vorbehaltsartikel zum ewigen Frieden des Weltbürgers: Lehre des Krieges und Friedens bei Kant und Hegel

시대와 철학 | 21 | 4 | 2010 | 철학

세계시민의 영원한 평화를 위한 단서조항(但書條項) -칸트와 헤겔의 전쟁과 평화 이론-

Vorbehaltsartikel zum ewigen Frieden des Weltbürgers: Lehre des Krieges und Friedens bei Kant und Hegel

시대와 철학 | 21 | 4 | 2010 | 철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