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교

연구분야 : B120103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학일반 > 교육사학
A120299 인문학 > 중국어와문학 > 중문학 > 기타중문학

클래스 : 교육활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66597

한자 : 禮敎
중국어 : 礼教

b01-02 교육활동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R1:개념적

basesOn (근거/토대)

 

d01-03 분과학문 분과학문

유학 () [ 儒學 ]

hasIssue (이슈/주제)

 

d02-01 사회제도 사회제도

인륜 [ 人倫 ]

hasIssue (이슈/주제)

 

c03-01 상태/상황 상태/상황

정절 () [ 貞節 ]

hasIssue (이슈/주제)

 

B01 행위/행동/역할 행위/행동/역할
B01 행위/행동/역할 / C02 심리 심리

충효 () [ 忠孝 ]

hasIssue (이슈/주제)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효(孝) () [ 孝 ]

유가 예교의 우주적 이상(理想)과 그 교육적 함의: 천(天), 성인(聖人), 예(禮)의 관념을 중심으로

儒家禮敎的宇宙的理想與其敎育內涵 - 以“天”、“聖人”、“禮”爲中心-

교육사학연구 | 21 | 2 | 2011 | 교육사학

고려중기 이후 유교적 예교주의와 고려율에 나타난 효문화 검토

A Study of The Koryo Dynasty Filial Piety

유학연구 | 21 | 2010 | 철학

고려중기 이후 유교적 예교주의와 고려율에 나타난 효문화 검토

A Study of The Koryo Dynasty Filial Piety

유학연구 | 21 | | 2010 | 철학

근대 중국의 계몽, 그 의미와 한계 - 예교를 대체한 민주, 유교를 해체한 과학에 관하여

The meanings and limits of the 'Chinese enlightenment'

대동문화연구 | 74 | 2011 | 기타인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