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 사회

연구분야 : B030700 사회과학 > 경제학 > 소비자/소비경제

클래스 : 경제/경영/무역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6685

한자 : 消費社會
영어 : consumption society

c03-04 경제/경영/무역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a01-04-06 공동체 공동체

사회 () [ 社會 ]

R1:개념적

hasIssue (이슈/주제)

 

c03-03 문화/생활 문화/생활

여가 문화 [ 餘暇 文化 ]

RT (관련어)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소비 () [ 消費 ]

Analyse sur le discours politique interrogé par La classe ouvrière va au paradis(1971) d'Elio Petri

엘리오 페트리의 <노동자 계급 천국에 가다>(1971)에서 야기된 정치적 담론에 대한 분석

씨네포럼 | 13 | 2011 | 영화

<날개>에 나타난 도시의 아비투스와 내외면적 풍경

Urban Habitus and Internal・External Landscapes in Wings

한민족어문학(구 영남어문학) | 57 | 2010 | 한국어와문학

<날개>에 나타난 도시의 아비투스와 내외면적 풍경

Urban Habitus and Internal・External Landscapes in Wings

한민족어문학(구 영남어문학) | | 57 | 2010 | 한국어와문학

소비사회의 탈주 욕망과 키치적 글쓰기 : 「음란서생」과 「방자전」을 중심으로

Flight Desire and Kitsch Writing in the Society of Consumption

한국학 | 33 | 4 | 2010 | 기타인문학

소비사회의 탈주 욕망과 키치적 글쓰기 : 「음란서생」과 「방자전」을 중심으로

Flight Desire and Kitsch Writing in the Society of Consumption

한국학 | 33 | 4 | 2010 | 기타인문학

보드리야르의 초기 저서에 관한 연구

Etude sur les premiers ouvrages de Baudrillard

프랑스 문화 연구 | 21 | 2010 | 프랑스문화학

보드리야르의 초기 저서에 관한 연구

Etude sur les premiers ouvrages de Baudrillard

프랑스 문화 연구 | | 21 | 2010 | 프랑스문화학

포스트모던 시대의 파토스

Pathos in the Postmodern Era

수사학 | 15 | 2011 | 기타인문학

아케이드를 통해서 본 스펙타클의 사회와 구경꾼 연구 -정미경의 <호텔 유로, 1203>을 대상으로-

Research on the Society of the Spectacle and an Onlooker in the Arcade -Focusing on “Hotel Euro, 1203” by Jung Mi-kyeong-

현대소설연구 | 50 | 2012 | 한국어와문학

모던․포스트모던문화 그리고 로컬문화

Die moderne․postmoderne Kultur und die Localkultur

대동철학 | 52 | 2010 | 철학

모던․포스트모던문화 그리고 로컬문화

Die moderne․postmoderne Kultur und die Localkultur

대동철학 | | 52 | 2010 | 철학

Confronting the Spectacle: Jenny Holzer's Critique of Consumer Society

스펙타클에 대항한 제니 홀저의 소비사회 비판

조형미디어학 | 14 | 3 | 2011 | 기타미술

소비문화의 종교성과 소비 이데올로기 비판 - 소비인간의 이미지와 대리적 소비를 중심으로

A Reflection on the Religiosity of Consumer Culture and the Ideology of Consumption: Focused on the Image of ‘Homo Consumens’ and Vicarious Consumption

장신논단 | 39 | 2010 | 기독교신학

소비문화의 종교성과 소비 이데올로기 비판 - 소비인간의 이미지와 대리적 소비를 중심으로

A Reflection on the Religiosity of Consumer Culture and the Ideology of Consumption: Focused on the Image of ‘Homo Consumens’ and Vicarious Consumption

장신논단 | | 39 | 2010 | 기독교신학

포스트모더니즘광고에 나타난 표현특성연구 - 인쇄광고를 중심으로 -

A Strategy on Cultural Industry of Modern Art - Focusing on Adorno's Art Theory -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 29 | 2011 | 디자인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