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 이미지

연구분야 : G030101 예술체육 > 미술 > 미술일반 > 미술이론

클래스 : 인식/의식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7048

STNet ID : 2000010

한자 : 視覺--
영어 : visual image

c02-02 인식/의식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시각적 이미지 [ 視覺的-- ]

UF (비우선어)

 

 

비주얼 이미지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이미지 () [image]

R1:개념적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d01-03 분과학문 분과학문

시각 매체 미학 [ 視覺媒體美學 ]

isPurposeOf (목적의 대상)

 

e01-05 공연예술 공연예술

라이트 아트 [light art]

isSubjectIn (주제분야의 대상)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시각 문해력 () [ 視覺文解力 ]

RT (관련어)

 

c03-03 문화/생활 문화/생활

[R] 미국 시각 문화 () [ 美國 視覺 文化 ]

RT (관련어)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스커트 길이 [skirt length]

RT (관련어)

 

x03-06-04 반응/대응 반응/대응

감성 반응 [ 感性 反應 ]

조선의 이미지에 담긴 함의 -선교사들의 시각이미지와 기산 김준근 회화를 중심으로-

Implications in Image of Joseon - Focused on the Missionaries’ Visual Image and the Paintings of Gisan Jungen Kim -

인문학논총 | 29 | 2012 | 기타인문학

천연비누 ’세리秀‘ 포장디자인 개발 사례

A Case of Developing a Package Design for Natural Soap 'Seri-Su'

한국디자인포럼 | 36 | 2012 | 디자인

서사적 사고를 통한 시각 이미지 해석 원리에 관한 연구

문학교육학 | 31 | 2010 | 한국어와문학

서사적 사고를 통한 시각 이미지 해석 원리에 관한 연구

문학교육학 | | 31 | 2010 | 한국어와문학

제품포장의 시각이미지에서 인지반응과 감성반응이 제품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influence that cognitive and emotional responses have on product attitudes and purchase intention in visual image of the package

한국디자인포럼 | 28 | 2010 | 디자인

제품포장의 시각이미지에서 인지반응과 감성반응이 제품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influence that cognitive and emotional responses have on product attitudes and purchase intention in visual image of the package

한국디자인포럼 | | 28 | 2010 | 디자인